2021년 4월 24일 주식투자 스터디 시작! 내 인생의 또다른 변곡점이길

2021년 4월 24일 주식투자 스터디 시작! 내 인생의 또다른 변곡점이길

우연히 관심있는 기업에 대해 검색하다가 알게된 블로그가 있다. 그런데 블로그 주인이 최근에 온라인 주식투자 모임을 구한다는 글을 보게 되었다

 

뭐든지 타이밍이라는게 있다. 주식투자공부를 차근차근히 하고 있지만 나에게 강제적인 요인 하나 정도도 필요했고, 적어도 블로그 주인이 나보다 잘 투자를 하는 것 같아 과감하게 신청!

 

다행히도 뽑아주셔서 저녁 9시반부터 온라인 주식투자모임에 처음으로 참가했다. 관심있는 기업에 대해 발표도 조금 해보고, 다른 사람들에 대해도 알아보고, 무엇보다 자유롭게 대화할 때 각자 주식을 투자한 이유에 대해 물어봤던게 참 기억에 남는다

 

저녁 9시반에 시작해서 조금 전에 끝났다. 거의 약 3시간 정도 되었다. 나도 남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투자공부를 해야할거다. 이번 기회로 디스코드 라는 플랫폼에 대해서도 알아보게 되고, 역시 새로운 시도는 과감하게 질러서 경험을 해야 한다. 처음 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갖지 말자

 

 

내가 주식을 하는 이유

 

내가 주식을 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봤는데, 이유는 단순하다. 이전에도 블로그에 간단하게 써봤던 걸로 기억한다. 2-3년 정도 전의 나였다면 주식을 하는 이유가 좋은 집에 살고 좋은 차 타고 회사를 다니기 싫고 등...

 

그런데 이제는 좀 다르다. 나는 확실히 내가 원하는 것을 알게된것 같다. 나는 그냥 '자유'를 원하는 것이다. 단순히 경제적인 자유는 아니다

 

가족에게 무슨일이 생겼거나, 내가 쉬고 싶거나 내가 그냥 하고 싶은대로 아무때나 할수 있는 그런 상황 나는 그것을 원한다. 보기 싫은 사람 안봐도 되고, 보고 싶은 사람만 봐도 되고 등등

 

예전에는 예를 들어 50억을 벌면 바로 은퇴해야지! 했다면 지금은 아니다. 일도 적당히 하는게 나을 것 같다. 그리고 그것을 이룰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 주식이라는 생각이다. 물론 주식투자를 해서 번 돈은 부동산으로 차곡차곡 옮겨놔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전후로 주식투자를 시작했던 것은 내 인생의 변곡점이긴 하다. 앞으로도 꾸준히 잘 투자하면서 성장해 나가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사람이 되어야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