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모델인 블로거가 서로이웃 신청했다 , 블로그를 하면서 기분 좋았던 날 (ft. 블로그 수익화 카톡강의)

롤모델인 블로거가 서로이웃 신청했다 , 블로그를 하면서 기분 좋았던 날 (ft. 블로그 수익화 카톡강의)

네이버 블로그 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할 때 종종 기분 좋은 일들이 있다. 사실 내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네이버는 광고쟁이들도 너무 많고, 무례하게 댓글을 다는 사람들도 많았기 때문이다

 

물론, 나는 무례한 사람들은 가만 놔두지 않는다. 바로 그대로 돌려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곳에 나의 귀한 시간과 에너지를 쓰지 않기 위해 네이버 블로그는 말 그대로 조회수 또는 수익화를 목표로만 운영을 하기 시작했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내 생각을 기록하면서 수익도 동시에 내는 용도로 사용하게 되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보람이 있었던 순간들에 대해서는 이전에도 글을 썼었다. 좋은 댓글을 써주는 분들이 있을 때 기분이 좋다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들 (ft. 댓글)

이 블로그는 막연하게 블로그로 돈을 벌자! 하면서 시작했던 블로그다. 그래서 소위 말하는 잡블로그다. 요즘은 그래도 '수익형 블로그' 에 초점을 맞춰서 운영하려고 노력하는 중이지만, 그래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최근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니지만, 서브 블로그로 키우고 있었던 네이버 블로그에 서로이웃을 신청해줬다. 그런데 그 분이 내가 닮아가고 싶은 블로거다. 부동산 투자를 하는 블로거인데, 중도 라는 이름으로 블로그 활동을 하는 분이다

 

중도 님에 대해서는 이전 글에서도 포스팅을 했다. 주식투자 및 부동산 투자 텔레그램에 관한 내 생각을 정리했었다

 

 

주식투자 부동산투자 강의 및 텔레그램 유료화에 대한 생각 (사기꾼 vs 진짜 , 사기꾼 거르기)

돈을 벌려면 무엇을 해야할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투자'를 잘해야 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또는 '사업'을 해야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과연 그럴까? 나는 주식투자를 한지는 약 3-4년, 부동산에 관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글 내용의 일부를 발췌하자면...

 

중도-텔레그램
부동산 투자자 중도

 

참고로 중도님은 네이버 블로그 뿐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다. 내용이 조금 다르지만, 접근성이야 네이버 블로그가 더 나을 것이다

 

한 3일 정도 전에 중도님이 네이버 블로그로 서로이웃 신청! ㅎㅎ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블로그 수익화 등에 대해서도 다양한 글을 썼던 블로그인데 그래서 신청하지 않았을까 생각중. 성공하는 사람들 또는 투자자들은 기본적으로 기록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래서 기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 그런데 무자본 창업이기 때문에 블로그 수익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서로이웃 신청

 

 

생각난 김에 블로그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나더 해보고자 한다. 앞서 말했듯 우연히 속해있는 카톡방에서 블로그 수익화 강의를 간단하게 1시간 하게 되었었다. 주말에 1시간 정도 했었는데, 사실 강의를 해본 적은 없어서 크게 목차만 생각해놓고 내 경험들을 설명했다

 

 

블로그 톡강 제의를 받은 후 드는 생각 , 기회는 만들어가는 것

오늘은 내가 들어가 있는 카톡방 중 한 곳에서 블로그로 돈벌기와 관련된 질문이 나와서 우연히 그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었다. 생각보다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참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다행히도 반응은 괜찮았고, 생각보다 많은 질문들이 나와서 당황하기도 했지만 확실히 네이버 블로그 또는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로 돈벌기에 사람들이 꽤나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기억에 남는 것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통해 월 100만원~200만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으면 좋겠다는 말이었다. 나는 블로그를 통해 평범한 사람도 그 정도 수익은 누구나 만들 수 있다고 얘기를 해주었고, 동시에 초기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절대로 포기를 하지 말라고 했다

 

내가 속해있는 카톡방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투자에도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 끈기도 있어서 해내는 분들이 좀 더 많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솔직히 그렇다 치더라도 아마 90%는 포기할 것이다. 그리 쉬운 과정은 아니기 때문이다

 

또한 디지털 노가다와  같은 부분이 있는 것도 솔직히 무시하지 못한다. 그런데 의미있는 돈 수익 또는 현금흐름을 만들어보고자 한다면 남들이 포기하는 곳에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

 

블로그 톡강을 진행한 후에 각종 기프티콘을 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너무 고마웠다. 사실 카톡방에 있는 300명 모두에게 원하는 만큼 도움이 되지는 않았겠지만, 그래도 1블로그 수익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었다면 1시간이 아깝지는 않았을 것이다

 

블로그-수익화-톡강
블로그 수익화 톡강

기록을 하는 것은 힘이다. 기록을 해야 발전이 있다

 

생각해보면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내 개인적인 생각이나 일상 등을 기록한 것도 그리 오래된 것은 아니지만, 2-3년 만 글이 쌓여도 확실히 수익을 떠나서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 있다

 

평소에 내가 생각하는 것들을 글로 표현해보면, 나중에 내 생각을 누군가에게 말할 때에도 좀 더 쉽게 전달을 할 수 있는 것 같다

 

 

물론 AI의 발달로 인해 블로그, 유튜브 등이 어떻게 바뀔지는 그 누구도 모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실한 것은 10년 또는 20년이 흘러도 글을 쓰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은 있을 것이라는 것이다. 물론 미래에는 그걸로 밥을 먹고 사는 사람들은 줄어들수야 있겠지만 말이다. 그래도 블로그 상위 10%에 드는 사람이라면 AI 시대에도 잘 살아남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전에 내가 정리해두었듯, AI 인공지능 chat GPT 시대가 오더라도 각 분야 상위 10% 정도는 살아남을 것이다. 왜냐하면 10명 중 1명이기 때문에 결코 많은 수가 아니다

 

 

AI 인공지능 챗GPT 시대에도 대체되지 않고 살아남는 직업 (ft. 서까남)

우리는 기본적으로 직장을 가지고 근로소득으로 먹고 살아야 한다. 그래서 미래 직업 또는 살아남은 직업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인공지능 및 AI 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고, Chat GP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네이버 블록, 티스토리 블로그, 워드프레스 블로그, 유튜브 뭘하든 상관이 없다. 젊고 20대 30대라면 무조건 해야하는 것이다. 자신을 브랜딩할 수도 있고, 생각정리도 할 수 있고, 기록도 할 수 있고 돈도 벌 수 있는데 도대체 왜 안하는가?

 

이제 막 시작하려는 사람들, 그리고 초보들이라면 이전에 내가 정리해둔 글들을 보고 당장 오늘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 1개라도 써보길 바란다. 백날 책만 읽어서는 한계가 있다. 직접 뭔가를 행동으로 옮겨봐야 한다

 

그리고 그 행동은 지금껏 당신이 해오지 않은 것이라면 더욱 더 좋다. 그래야만 인생이 조금씩이라도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 리더스 CPA 수익 수입 인증 ,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벌기
*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라면, 월 100만원이 쉬운 이유

* 크몽 전자책 및 강의 1달 수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