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톡강 제의를 받은 후 드는 생각 , 기회는 만들어가는 것

블로그 톡강 제의를 받은 후 드는 생각 , 기회는 만들어가는 것

오늘은 내가 들어가 있는 카톡방 중 한 곳에서 블로그로 돈벌기와 관련된 질문이 나와서 우연히 그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었다. 생각보다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참 많다는 것을 다시 확인한 순간이었다

 

사실 나는 네이버 블로그 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그리고 1:1 컨설팅도 진행하면서 이제 누구에게 블로그에 대한 것을 가르칠 때 1시간 또는 2시간 정도 지식을 전파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다

 

누구를 가르침으로써 나 또한 배우는 것도 있고, 사람들의 니즈를 파악하게 된다

 

이 방은 투자와 관련된 방이다. 즉, 블로그와 관련된 카톡방이 아니다. 하지만, 투자 자본 부업 모두에 관심이 많은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이 사람들은 돈에 대한 관심이 크기 때문이다

 

앞선 글에서도 얘기했지만, 투자와 현금흐름 그리고 사업은 궤를 같이 한다. 자전거의 앞바퀴 뒷바퀴와 같은 것이다. 하나만 돌려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아무튼 간단하게 내가 아는 것을 풀었는데, 나도 도움을 받았던 분의 제안을 받게 되어서 흔쾌히 응하기로 했다

 

블로그로-돈벌기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사람은 이기적인 동물이라 테이크만 할려고 한다. 하지만, 기버가 될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래서 나도 내가 아는 것을 어느정도는 줄려고 하는 편이다

 

방장님이랑 개인적으로 얘기를 하다가 이런저런 얘기를 하고, 왜 유료화를 할 생각은 하지 않냐는 얘기도 들었다. 나 또한 이런 부분을 생각했기 때문에 올해 컨설팅 작업을 시작하게 된 것이었고, 강의화 할 수도 있지만 나에게는 블로그로 돈벌기보다 더 중요한 일들도 있다보니 이런 부분까지 유료화 할 생각은 하지 않았다

 

블로그로 돈벌기

또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었다

 

요즘 드는 생각 중 하나는 부자가 행복한 것이 아니라 발전해나가는 것이 행복한 삶이라는 것이다. 발전해 나가고 새로운 시도를 하고, 그래서 뇌가 트이고 인생이 상한선이 사라지는 그런 경험 말이다

 

사람은 매일 반복되는 것을 싫어한다. 그리고 매일 반복되는 삶은 늙어버리게 된다. 창조적인 것을 하지 않게 된다

 

그렇게 늙고 싶지 않다

 

나는 지금도 살짝 정상 경로에서 빗겨나간 사람이지만, 앞으로도 계속 세상을 조금 비뚤어지게 내 방식대로 살아갈 예정이다

 

새로운 경험은 언제나 흥미롭다. 그리고 그 경험이 나에게 변화를 주고, 나는 또 다르게 변해간다

 

인생은 어떻게 풀릴지 모른다

 

사는게 졸라 힘들 때도 있지만, 또 이럴 때는 재밌다는 것을 느낀다. 세상은 아직 경험할 게 많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 크몽 전자책 서비스 및 유튜브로 돈버는 방법에 대해 골고루 정리해둔 글들이 내 블로그에 있다. 궁금한 부분들이 있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해도 도움이 될 것이다

 

* 리더스 CPA 수익 수입 인증 ,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벌기
*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라면, 월 100만원이 쉬운 이유

* 크몽 전자책 및 강의 1달 수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