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으로 전자책 판매해서 벌써! 돈 벌고 있습니다 (직장인 부업과 투잡ㅣ전자책 인세)

탈잉으로 전자책 판매해서 벌써! 돈 벌고 있습니다 (직장인 부업과 투잡ㅣ전자책 인세)

 

 

저는 빨리 돈 벌어서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이 꿈입니다

이제 직업도 얻었겠다! 남는 시간에 계속 추가적으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구조를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2020년에 그래서 계획했던 것이 전자책을 만들어보자! 였습니다

요즘은 유튜브에 참 유익한 영상이 많아서 영상들 보면서 전자책을 만들기 시작하였고, 어떤 내용을 쓸지 계획하고 정리하는데 1주일 정도 걸렸습니다. 그리고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는데에 또 1주일 정도 썼습니다

 

주제는 최근에 관심있게 운영했던 유튜브에 관한 것이었고, 저는 유튜브로 꽤 수익이 나고 있었기 때문에 쓸만한 내용들이 마구마구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pdf로 50p 가량의 전자책을 만들고 바로 탈잉(taling)이라는 재능 플랫폼에 등록했습니다. 어떻게 등록하는지는 다음에 좀 더 구체적으로 써보겠습니다

 

그리고 이 글의 마지막에 제가 이전에 썼던 전자책 관련 글들 링크를 걸어둘테니 꼭 읽어보세요!!

자 먼저 앱을 깔아야겠죠?

 

탈잉 모바일

 

 

앱으로 접속하면 내 수업관리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 관련 전자책을 판다고 했죠? 아래화면은 제 수업 화면입니다

제 전자책 가격은 15000원으로 책정했고요. 개인적으로 15000원 정도의 값어치는 충분히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위의 사진을 꼼꼼하게 보면 위시인원 22명이랑 수강인원 3명 보이시나요?

22명의 분이 제 강의를 관심강의로 등록했고 (일종의 장바구니 개념) 3명은 최종적으로 결제했다는 것입니다

 

앱을 통해 좀 더 구체적인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구체적으로 통계를 볼 수 있고요. 나이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튜브 관련 책자이다 보니 20-30대가 100%입니다. 실제로 제가 생각했던 연령대 분들이 많이 관심을 보여주네요. 아마 10대 학생들은 공부하거나 노느라고 유튜브를 운영할 시간이 없을 것이고, 20대가 유튜브 시작하기에는 제일 좋은 나이겠죠?

 

30대 분들도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네요. 자~ 그럼 아래 사진도 같이 보겠습니다

이 화면은 또다른 내용을 보여주는데요~수업 조회를 한 사람은 300명 그리고 실제 결제한 사람은 3명이라 대략 1%가 결제했다는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면 굉장히 적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상위 10%의 결제율이 1.2% 라고 하니 저 정도면 양호하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그래프를 보면 3/11일 부터 조회수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제가 3/12일에 수업 승인을 탈잉 측으로부터 승인 받았기 때문입니다

 

2일이 지났는데 조회수는 급증하고 있고 실제 결제도 벌써 3건이나 발생했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잘 팔렸으면 합니다

 

그리고 탈잉에 등록하면 제가 얼마나 버는지도 궁금하시죠?

 

어플을 보면 위의 사진처럼 [수업료 받기] 항목이 있습니다

[수업료 받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15000원인 책을 팔면 12000원을 제가 받습니다

즉, 플랫폼을 이용한 수수료 20%만 탈잉 측이 가져가고 저는 80%의 수익을 법니다

일반적으로 종이책을 내면 인세로 10% 정도만 버는데요~ 그에 비하면 제가 챙겨가는 80%는 정말 어마어마한 금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다른 플랫폼에도 등록해볼 생각입니다. 아직 수익금 신청은 안해서 계좌로 들어온 상태는 아니랍니다~

이름은 수강생 이름이라 가림~

 

앞으로 저는 더욱 더 다양한 월급 외 수익을 얻으려고 할 것이고 부자가 될 거에요!

전자책 판매나 부업/투잡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들도 한 번 확인해보시죠~~

 

[함께 보면 좋은 글] : 링크를 누르면 글로 이동!

 

전자책 하루만에 만들기ㅣ직장인 부업 투잡 전자책 만들기와 수익

 

가장 쉬운 패시브 인컴 PDF 전자책 부업! 수익 100만원이나 된다고?

 

부업으로 전자책 쓰기 전에 이 글부터 보세요 (직장인 부업 추천과 순위ㅣ직장인 투잡)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ㅣ월급 외 수익 만드는 파이프라인 6가지 소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