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으로 전자책 쓰기 전에 이 글부터 보세요 (직장인 부업 추천과 순위ㅣ직장인 투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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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릴 수 밖에 없는 전자책 기획법 (feat.여자청)

이 영상을 보고 제가 보기 편하게 간단하게 요약한 것입니다

부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영상 한번씩 꼭 보세요!! ( 글  맨 아래에 링크 있음)

 

많은 사람들이 전자책을 작성하고 엄청난 기대감을 갖고 있었는데 전혀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홍보를 할수록 많이 팔리긴 하지만, 홍보를 해도 팔리지 않는 책이 될 수도 있다

 

 

PDF 전자책수익화가 목표다. 즉, 사람들은 대부분 돈을 벌기 위해 PDF 전자책을 작성한다

우리의 목표가 돈을 버는 것이라면 어떤게 팔릴 수 있는지부터 생각하는게 좋다. 이것을 실효성이라고 한다

 

책의 주제를 정할 때 자신의 강점보다 최근에 구매한 서비스상품을 생각해봐야 한다

왜냐하면 상품가치가 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무형의 상품/지식/가치인데 구입한 것을 생각해보자. 구입한 상품의 주제들 중 전자책을 만들어보는 것이 좋다

 

그냥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로 책을 만든 후 판매하려고 하면 안팔릴 수 있다

 

 

 

 

레드오션인 분야에 진출하는게 좋다

처음에는 블루오션으로 진출하는게 유리할거라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다

같은 분야의 이미 활동하는 사람들이 전자책을 사는 경우가 많다

레드오션 분야는 참여자가 많아서 소비자가 될수도 있고 경쟁자가 될수도 있다

 

레드오션일수록 시장형성되어있다는 것이니까 블루오션처럼 맨땅에 헤딩하는게 꼭 답은 아니다

 

레드오션이면 광고를 하면 팔릴 가능성이 높아진다

과거의 것보다 새로운 정보를 얻고자 하는 욕구가 크기 때문에 레드오션에서 판매를 하는게 좋다

 

 

*판매를 시작했으면 구매자들의 패턴분석을 꼭 해야 한다

 

구매자들이 이것을 사는지 생각해봐야 한다.

우리는 어떤 분야를 공부할 때 한 분야에서 책 1권만 사는게 아니라 2-3권을 산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하나의 책에서 모든 정보를 얻을수는 없다고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전자책 시장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레드오션이라고 피하지 말고 레드오션일수록 책의 내용을 좀 더 알차게 하는 것이 좋다

 

 

*여러분이 쓰려고 하는 책의 주제에 대한 전자책이 없다면 생각해봐야 한다

 

1. 수요는 있는데 공급자가 아직 없는 것인지

 

2.수요가 없어서 공급자가 없는 것인지

 

 

 

영상의 [핵심 내용] 요약

 

1. 잘하는 것/좋아하는 것 보다는 여러분이 최근에 구매했던 무형의 지식/가치 등을 찾는 것이 좋다

 

2. 레드오션 시장에 꼭 뛰어들어다. 레드오션일수록 이미 시장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t-3GuU9UK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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