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페미 메갈 남혐 포스터 논란! BBQ 소떡소떡 논란

BBQ 페미 메갈 남혐 포스터 논란! BBQ 소떡소떡 논란

최근에 GS25 편의점, 국방부, 카카오뱅크 등 여러 곳의 마케팅부서 포스터에서 남혐, 메갈,페미니스트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젊은 남녀 젠더갈등이 점점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에 논란이 있었던 기업들의 남혐, 페이 관련 내용들을 블로그에 최근에 정리를 했는데 이전의 글을 먼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된다

 

GS25 편의점 포스터 논란 ! 메갈 페이 손가락 모양은?

 

카카오뱅크 메갈 페미 남혐 논란 정리

 

그러면 지금부터 비비큐에서는 어떤 부분이 남혐 논란이 있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자

 

BBQ (비비큐) 소떡소떡

 

아래 사진이 BBQ에서 페미,메갈로 논란이 되었던 광고 포스터다. BBQ 메뉴 소떡소떡은 소세지와 가래떡을 꼬치에 번갈아 가면서 꽂은 메뉴다

 

문제가 되었던 부분은 비비큐 광고에 나와있는 손모양이다. 메갈 페미를 나타나는 손모양과 상당히 유사하다. 하지만 손모양만 보면 사실 그냥 지나갈수도 있는 것이, 소시지를 집을 때 손가락 모양을 아래와 같이 하는게 보통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논란도 이해가 되는 것이, 메뉴판에 굳이~ 손가락 모양을 넣었다는 것. 그리고 '소시지'가 사실 은유적으로 남성의 성기를 나타낸다는 측면에서 논란이 될만하긴 하다

 

BBQ 공식사과

 

최근에 계속되고 있는 기업들의 남혐 페미 손가락 모양 논란의 시작은 GS25부터 시작되었다. GS25는 수정한 포스터도 또 문제가 있었고, 사과가 굉장히 늦었다

 

반면에 BBQ는 문제가 될 것을 빨리 파악하고 공식적으로 사과를 빠르게 올렸다. 이런 작은 대응들이 기업의 운명을 조금씩 바꾼다고 생각한다

 

 

 

[함께 보면 좋은글]

 

GS25 편의점 포스터 논란 ! 메갈 페이 손가락 모양은?

 

카카오뱅크 메갈 페미 남혐 논란 정리

 

메갈 페미 손모양 국방부 포스터에도 등장해 논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