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의점 불매 논란 ! GS 25 메갈 페미 남혐 포스터 사건 정리 (feat. GS리테일 주가)

GS25 편의점 불매 논란 ! GS 25 메갈 페미 남혐 포스터 사건 정리 (feat. GS리테일 주가)

최근에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사건 중 하나가 바로 GS25 메갈 포스터 사건이다. 나는 사회초년생인 남자라 사실 내 주변에서 메갈이나 여혐,남혐 등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많지는 않다

 

하지만 요즘 10대 후반~20중반 정도 되는 세대는 남녀갈등이 상당히 심한 편이다. 이것도 사회현상으로 보고 있는데, 어쨋든 GS25편의점 포스터 사건이 터졌는데 간단하게 왜 이슈가 되었는지 한번 살펴보자

 

 

 

GS25 메갈 남혐 포스터

 

우선 문제가 된 GS25의 캠핑가자 포스터부터 살펴보자. 사실 나처럼 이런 젠더문제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은 포인트를 짚어주지 않았다면 잘 몰랐을 것이다

 

이 기회에 그래도 한번 상식차원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래부터는 인터넷에 GS25의 포스터를 해석한 자료를 일부 퍼온 것이다

 

 

맨 처음 이벤트 페이지

 

손가락 + 소시지로 논란

 

포스터는 좌측>우측 순서로 바뀌었다

 

이 손가락은 메갈에서 작은 고추를 비하해서

손모양을 이렇게 표현하는 것이라고 한다

영어단어 끝 글자를 모으면

'megal'이라는 단어가 나온다

1차 수정.

megal 과 관악 여성주의 학회

로고와 같다고 논란

2차 수정.

완전히 삭제 후

사과문 올림

 

사과문을 올렸지만

 

사태에 비해 가벼운 사과문

 

손가락 모양

 

 

손가락 모양 

얘네는 저 손가락 모양 참 좋아하나 봄

 

메갈의 이파리 모양과

국방부 관련 포스터 모양일치

 

페미 여성들이 군무새라고 군인들을 비하해서 부르는 걸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사실 나처럼 일반인들은 이런 해석을 나 찾아내는 것도 신기하고, 이런 은유? 암시적인 표현까지 써가면서 굳이 이렇게 포스터를 만들어야 하나 싶다

 

 

GS25 포스터 사건 피해자

 

GS25 포스터 사건은 사실 일부 개인들의 문제일 것이다. GS25 포스터를 제작한 디자이너 여성분 개인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GS25 회사측에서도 한번에 시정할 부분은 시정하지 못하고, 1차 포스터 수정 후에도 문제가 되는 부분이 생겼던 것은 회사의 잘못이기도 하다

 

이 사건을 내가 알게된건 저평가 주식중 하나인 GS리테일에 투자한 투자자들이 이 사건을 공유해주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GS25 불매운동을 하겠다는 남성들이 늘어났으며, 아저씨들 나이대 남자들은 불매운동을 하지 않겠지만 10-30초반 정도의 남자들이 불매운동을 일부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든다

 

이 나이대 남성들이 편의점에서 소비하는 매출이 적지는 않을텐데, 단기적으로 GS편의점 매출에도 영향을 끼칠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게다가 GS25 편의점들도 타격을 받게된다. 안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자영업자들이 힘든 상황인데, 편의점 사장들이 이 사건때문에 매출이 깍일까봐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는 기사도 뜬다

 

왜 엄한 사람들 (GS리테일 주주,편의점주 등)이 피해를 입어야 하는가? 안타까운 현실이다

10~30대 남녀갈등

 

앞에서도 말했든 나는 청년층 나이에 속하지만, 남녀갈등이 요즘처럼 극도에 달했을 때는 아니었다. 하지만 최근 분위기는 많이 다르다고 느끼고 있다

 

내가 이것을 언제 느꼈다면 3-4년 정도 전에 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느꼈다. 학생들이 다 고등학교 남자라서 이런저런 얘기를 했었는데 '페미' '메갈' 이런 것에 대해 좀 민감하게 반응하는 친구들이 적지 않았다

 

이외에도 요즘 남녀갈등과 관련된 뉴스기사를 보면, 이유없이 상대 성별을 비하하거나 욕하는 댓글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요즘 남녀갈등을 두고 어른들은 싸우지 말라고 하는데, 그건 솔직히 어른들 생각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봤을 때는 두 성별 모두 과한 측면이 없지 않게 있지만, 남자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군가산점 폐지라던가 군인을 얕잡아서 비하하는 식의 표현은 좀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

 

왜 이나라는 군대에 가서 고생하는 기간을 인정해주지 않는걸까? 게다가 최근에 장병들의 허접한 식사가 논란이된 적이 있다. 다른 것은 모르겠으나 이 나라에서 군인을 얕잡아 표현하거나, 군복무기간을 인정해주지 않는 말도 안되는 현실은 좀 바뀌었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다른 성별에 신경쓸 시간에 내 인생이나 제대로 책임지자. 어차피 남녀갈등이 극도에 달한 이 상황에서도 괜찮은 남녀는 다 잘 만나고 결혼하고 한다

 

[함께 보면 좋은글]

 

대한민국 (한국) 합계출산율과 출산율 그래프

 

우리나라 전국 지역별 범죄율 통계

 

남자 여자 결혼비용과 결혼자금 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