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 만에 주식 1000만원 수익 인증 (급한 사람은 주식투자를 하면 안된다)

1주일 만에 주식 1000만원 수익 인증 (급한 사람은 주식투자를 하면 안된다)

요즘 한국증시가 좋다. 그리고 비트코인 등 다양한 자산의 수익률도 좋은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주식투자에 집중을 하는 이유는 단 하나다. 바로 '지속성'

 

이것에 대해서 약 1주일 정도 전에 국내주식 계좌를 공개하면서, 주식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수익'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어차피 우리는 돈을 벌고 계속 그 돈으로 주식투자를 해서 '꾸준하게 수익'만 낸다면 이미 부자다

이전에 내가 썼던 글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무튼 이 생각은 지금도 변함이 없다. 나는 의사고 근로소득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따라서 투기를 할필요가 없다. 10년이면 작은 부자 정도는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면서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777

 

주식투자의 핵심은 꾸준히 수익을 낼수 있느냐다 (반복되는 수익)-2021.3.24 투자생각 기록

요즘 국내주식 뿐 아니라 미국주식 투자 열풍이다. 특히 20-30대가 투자를 엄청 공격적으로 한다는 것을 느낀다. 나도 이제 어느새 주식투자를 접한지 1년이 넘어가고 있다. 세상에는 여러가지 투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비트코인과 주식투자

 

나도 이제 주식투자를 시작한지 겨우 1~2년 정도 밖에 안되었다. 그래서 주식투자 공부만 하기에도 엄청나게 바쁘다. 최근에는 비트코인이 여러가지 결제수단으로 화제가 되면서 많이 오르고 있다

 

코인도 종류가 많다. 어떤 사람은 비트코인으로 10배를 벌었다고 한다. 다 좋다. 그런데 사람들은 번 것만 본다. 그리고 그 사람이 갖고 있는 자산의 규모에 대해 논하지는 않는다

내가 자산규모를 중요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예를 들어 누가 2000만원을 투자해서 비트코인으로 10배가 되어 2억이 되었다고 하자. 같은 2000만원이라고 해도, 전재산이 2000만원인 사람이 2천을 투자하는 거랑 전재산이 20억인 사람이 2000만원을 태우는 건 천지차이다

 

즉, 심리적으로 수익률이 증가해도 전재산이 2000만원인 사람은 버틸수가 없다는 것이다. 이게 현실이다. 물론 어떤 사람은 전재산이 2천인데도 2천을 태우지만, 이런 사람은 수년이 지났을 때 제자리 or 더 마이너스가 될수도 있다는게 내 생각이다

비트코인은 투자에서 '지표'가 사라지고 '심리'로 투자를 하는 상품 같다. 주식이라는 것은 여러가지 투자지표가 있다. 하다못해 매출,영업이익,부채 등 참고할만한 숫자들이 많다

 

물론 주가가 항상 이런 지표를 바탕으로 움직이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10번 중에 7-8번만 맞으면 주식투자로 큰 부자가 될수 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는 주식으로 큰 부자가 된 사람들이 은근히 많다 (내가 최근에 주식투자를 하면서 많은 케이스를 봄)

 

싸게사서 기다리면 수익

 

주식투자라는 것은 싼 기업을 나눠서 매수하고 기다리면 손해를 볼 수 없는 싸움이다. 아직도 이걸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 이유는 뭘까? 당연하게도 기업에 대한 공부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공부를 안하고 주변 사람이 무엇을 샀는지 보고, 투자고수가 뭘 샀다고 몰빵하고 다 잘못된 투자방법이다. 종목을 분산한 후에는 공부를 하면서 종목수를 조금씩 줄여나가야 한다. 여기서 나는 종목수를 극단적으로 줄이는 걸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확실히 공부가 된 주식투자 고수들은 집중투자를 하는 것 같지만,난 아직은 아니다. 안정적으로 자산을 불리면서 부자가 되려고 한다. 어차피 근로소득으로 억대를 벌고, 투자를 계속 하고 돈을 아껴쓴다면 10년 후에 나는 이미 부자다. 이것을 의심하지 않는다

 

1주일에 계좌 수익

1000만원 증가

 

장이 좋아도 수익이 안나는 사람들이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A가 올라간다고 A쫓아가고, B가 올라가면 B 쫓아가고 이러니까 안되는 것이다. A가 오를 때 A가 아닌 조정받고 있는 무엇인가를 매수해야 하며, B가 오를 때는 B가 아닌 다른 것을 매수해야 한다

 

그리고 기다리면 된다. 사실 주식투자는 '기다림'이 제일 어려운 것이다. 직접 해보니까 알겠다. 역발상투자의 정의가 무조건 대중들의 반대로 가라는 뜻은 아니다. 그런데 대중들의 반대로 가면 적어도 이득을 보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다

아래의 계좌 상태는 위의 글에서 3월 24일 썼던 글에서 퍼왔다. 이 때 계좌 수익이 2380만원이다.

2021년 4월 2일 현재 계좌의 상태는 거의 1000만원이 증가했다. 그냥 기다렸을 뿐이다. 싼걸 사서 비싸질때까지... 개인적으로 2021년 4월 국내장은 상당히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5월에 공매도 이슈가 있지만, 나는 싼 걸로 세팅을 해놓았다. 당장은 -10%,-20%까지 가더라도 결국은 100%를 갈 종목들. 그래서 크게 걱정이 없다

 

2020년 실현수익

&

2021년 진행중인 수익

 

2020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사회생활을 하고 돈을 벌면서 큰 금액으로 투자를 시작했다. 2020년은 코로 폭락장의 덕택도 있었지만 실현수익만 4500만원이 넘었다

 

2021년 1분기가 지난 현재, 총 실현 수익금은 약 1300만원이다. 만약 이 정도 비율로만 수익을 낸다면 올해도 약 5000만원의 투자식을 남길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게 현재 2021년 4월 2일 현재의 계좌상태다. 사실 미실현손익금을 오늘 나 실현하더라도 2021년 수익은 이미 4500만원이다. 하지만, 앞으로 좋아질 것이지만 물려있는 종목들도 있으며, 지금도 좋지만 앞으로 좋아질 종목들도 많다

따라서 실현을 지금 당장 시킬생각은 없다

 

올해 수익 목표

 

개인적인 올해 국내주식투자 수익 목표는 1억이상의 수익금을 내는 것이다. 누구는 불가능하다고 하겠지만, 나는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올해 국내주식 시장이 좋을 것이다

 

게다가 반도체관련 주식들에서 나는 수익으로 나는 계속 조선,건설,디스플레이 주식들을 계속 사모을 것이다. 월급도 아껴서 기본적인것만 쓰고 계속 주식을 사서 모을 것이다

지금 국내주식시장에서 건설주와 조선주의 빅 사이클이 느껴지지 않는가? 지금 당장 -10%, -20%된다고 매수를 망설여서는 안된다. 주식은 물리면서 사면된다. 결국 큰 수익으로 돌아올 것이다. 알면서도 못하는 것이다. 인내심이 없기 때문이다

 

나는 지속적으로 본업으로 인한 현금흐름, 부업으로 인한 현금흐름에 힘을 쓰면서 계~속 주식을 사서 모을것이다. 10년 후 나는 20억 이상의 순자산을 굴리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때도 지속적으로 투자하면서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노력하고 있을 것이다

 

[함께 보면 좋은글]

 

주식투자의 핵심을 꾸준히 주식투자를 해서 수익을 낼수 있는가? 이다

 

2020년 연말 해외주식 계좌 총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