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88 1688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 안오게 하는 방법 및 차단하기 (ft. 오는 이유)
- 기타 생각
- 2024. 9. 2. 15:57
1588 1688 KB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 오는 이유 및 안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다. 또한 1588-1688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무작정 차단하는 경우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보자
1588 1688
전화 계속 오는 이유
1588-1688 전화번호로 연락이 계속 오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사실 요즘은 이런(?) 번호로 연락이 오면 그냥 받지 않는 경우도 많다. 나 또한 그렇다
왜냐하면 어차피 진짜 중요하고 긴급한 전화면 하루에도 여러번 전화가 오기도 하고, 문자로 남겨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냥 확실하지 않고 스팸번호 같으면 그냥 받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우선 모르는 전화번호로부터 연락이 오면, 구글 검색창에 그냥 전화번호를 검색해보면 된다. 또는 thecall (더콜) 이라는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검색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를 검색해보면 된다
대부분 '스팸전화' 또는 '광고성 전화' 이다
1588 1688 전화번호를 더콜에 검색해보았을 때 KB 국민카드 고객센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보면 괄호를 쳐놓고 (광고병행) 이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즉, 1588-1688번으로 걸려오는 전화는 필요한 전화도 오지만, 광고성 전화도 많이 온다는 뜻이다
1588-1688번에 대해 사람들이 후기를 써놓은 아래의 댓글들을 함께 보자
"진짜 악질인게 반드시 필요한 업무도 광고도 같은 번호로 온다는 것" 이라고 말한 사람이 아주 정확하게 얘기하고 있는 것 같다
국민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꽤 될텐데, 우리는 카드를 이용하면 한도상향을 신청할 때도 있고 카드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받는 경우도 많다
이런 여러가지 카드사 업무를 볼 수 밖에 없는데, 정말 중요한 일 때문에 연락을 하는지 아니면 그냥 광고성으로 KB 국민카드에서 연락이 오는지 구분을 할 수 없다는 뜻이다. 물론 앞서도 말했듯 정말 중요한 내용이라면 전화도 계속 오고, 문자로도 국민카드 고객센터에서 연락을 주기 때문에 그냥 안 받아버리면 된다
1588 1688 국민카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오는 이유는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유들이 있다
-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결제 관련
- 신용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청 관련
- 신용카드, 체크카드 연체 관련
- 국민카드 혜택 및 광고
- 신용카드, 체크카드 배송관련 문제
국민카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오는 결정적인 이유는 새로운 카드를 발급하거나 KB국민카드 회원가입을 할 때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에 체크를 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카드사 및 기타 사이트들에서는 '회원가입' 을 시킬 때 필수로 체크해야하는 부분이 있고, 선택사항으로 체크를 할 수도 있는 부분이 있다. 물론 대부분 '동의' 를 클릭하면 선택사항까지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 있게 만들어지긴 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KB 국민카드 홈페이지 및 앱 (어플) 을 통해 회원가입을 할 때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를 하게 되고 이로 인해 02 1588 1688 국민카드 고객센터에서 전화 및 연락이 온다고 보면 된다
1588-1688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차단방법
KB 국민카드 고객센터에서 계속 전화가 오는게 싫다면 가장 좋은 것은 전화번호 차단을 하는 것이다. 전화번호 차단은 1588 1688 에서 온 전화내역 또는 문자내역을 선택한 후 메뉴에서 '차단' 을 선택하기만 하면 도니다
문제는 1588 1688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차단하는 경우, 정말 필요한 신용카드 체크카드와 관련된 업무에 대해서도 고지를 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제일 좋은 것 중 하나는 다시 직접 1588-1688 번호로 전화를 해서 상담원 연결 후 '마케팅 정보 수신 비동의' 로 정보를 바꿔달라고 요청하는 것이다
물론 이런 과정이 번거로운 것은 사실이지만, 이런 번거로운 연락이 싫다면 다양한 카드사 및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할 때 선택사항은 빼고 동의를 하는 습관을 길들여야 한다
이번 글에서는 1588 1688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 안오게 하는 방법 및 차단하기 (ft. 오는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봤다
요즘 스팸 및 피싱 전화 및 연락이 너무 자주 온다. 우선 이런 피싱 및 스팸전화의 경우 무작위로 랜덤으로 전화가 가는 경우도 있지만, 특정 내용 및 일에 대해 관심이 있을 것 같은 사람들에게 집중적으로 전화를 거는 경우도 있다
또는 이런 스팸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노인이나 고령층만 노려서 돈을 털거나 금전적인 손해를 발생시키는 경우도 많다
가능하면 대출을 받아도 1금융권 대출을 받는 것이 좋고, 내가 특별히 신용이 좋지도 않은데 큰 돈을 빌려주겠다거나 또는 각종 협박성 문자 및 배송 문자들은 그냥 다 차단해버리면 된다
법원이나 검찰청에서 뭘 잘못했다고 연락이 오는 것도 대부분은 스팸이다. 정말 맞으면 문자 및 전화가 아니라 우편 또는 각종 수단을 통해 연락이 오기 마련이니 그냥 다 차단해버리자
블로그에 다양한 정보에 대한 글들이 정리되어 있다.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글들도 읽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