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과 노력에 대한 나의 생각(feat. 99.9% 확신) (ft. 퐝보리 님)

운과 노력에 대한 나의 생각(feat. 99.9% 확신) (ft. 퐝보리 님)

이 블로그에서 내가 좋다고 생각하고 남겨놓은 글도 생각보다 많다. 최근에는 그런 글들을 많이 포스팅 안하고 있고, 나만 알고 싶은 사람들은 애초부터 공유를 안할 때도 있다

 

오늘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을 다시 한번 읽어보고, 그리고 노력의 방향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딱 좋은 글을 봐서 나도 기록할겸 공유도 해본다

 

네이버 블로그 퐝보리 님의 글이다. 먼저 원문을 보고 아랫부분에 내 생각을 같이 기록해본다

 

 

 

운과 노력에 대한 나의 생각(feat. 99.9% 확신)

어제 지인과 이런 대화를 나눈 적이 있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운이 따라야 한다고 말이다! 이 말...

blog.naver.com

 

 

---- 이하 원문---------

 

 

어제 지인과 이런 대화를 나눈 적이 있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운이 따라야 한다고 말이다!

이 말은 물론 틀림없는 사실이다.

그런데 이 운을 잡을 수 있는 확률은 노력 여하에 따라서 모두 달라지게 된다.

그러면 여기서 말하는 노력이란 무엇일까?

그냥 아무 생각없이 열심히 하는 것 만으로 노력을 한다라고 할 수 있을까?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 맞는 노력이 필요하다.

사람들이 노력이라고 하면 다소 모호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것은 여지껏 정말 노력다운 노력을 해 본 경험이 상당히 부족하기 때문에 그런 반응을 보이는 것이다.

진짜 성공을 위한 노력이라고 함은 아래 두가지 요소가 만족이 되어야 한다.

  1. 방향성과 전략
  2. 정도과 꾸준함

첫번째 방향성과 전략은 노력을 성공으로 연결시키기 위한 첫번째 단추이다.

만약 방향성과 전략이 없는 그저 열심히 하는 노력은 밑빠진 독에 물을 붓는 것과 같은 것이다.

첫번째 우리는 성공을 위해서 무엇을 구체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전략이 무조건적으로 필요하다.

남들과 차별성도 없고 경쟁력도 없는 일은 백날 열심히 해봐야 제자리 걸음일 뿐이다.

그래서 만약 성을 하기 위한 제대로 된 노력을 하고 싶다면 우선 자신이 어떤 분야에서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성공하고 싶은지 계속해서 생각하고 고민해야 한다.

이 생각하는 과정이 없는 노력은 그저 열심히 사는 척만 하는 '요식행위' 일 뿐이다.

두번재 정도와 꾸준함이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착각하는 부분 중 하나가 자신이 스스로 많은 노력을 하면서 산다라고 착각하는 것이다.

이미 자신은 열심히 살지 않는다는 사실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생각해 버리면 자기 스스로에게 너무 무책임한 것 같아 그냥 말이라고 그렇게 하는 것이다.

자신이 진짜 엄청나게 열심히 산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바로 남들로 부터 그 평가를 듣는 것이다.

나는 실제로

'어떻게 그 많은 일들을 한번에 쳐 내세요?'

'정말 부지런하시다!'

'나는 너처럼 살라고 해도 못 살겠다!'

라는 이야기들을 주변으로부터 많이 듣는다.

내가 감히 이야기 할 수 있는 부분은 나는 남들보다 최소 2-3배 이상의 부하를 견디며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다.

그리고 그 삶을 산지가 벌써 8년차가 되었다.

정말 숨이 꼴딱 꼴딱 넘어갈 정도로 빡센시기도 있지만 그런 시기에도 나는 절대로 내가 하는 것들을 포기하지 않는다.

이 포기하지 않는 집념이 꾸준함을 만들고, 노력의 절대적인 양과 지속성이 결국 나를 성공이라는 녀석과 가깝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분명히 말하지만 남들보다 10-20% 정도, 그것도 3-4일정도 그렇게 산다고 우리 인생은 절대로 어메이징 하게 바뀌지 않는다.

진짜 성공을 하고 싶다면 최소 매일같이 남들보다 배이상으로 노력하고 그것을 몇년 단위로 끌고 가야한다.

그것도 정확한 방향성과 전략을 가지고 있는채로 말이다.


솔직히 이것만 되면 인생은 어떻게 살아도 된다라고 생각한다.(뭘해도 잘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런 노력이 뒷받침 되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찾아오는 운을 놓치지 않고 결국 성과로 만든다.

이게 내가 생각하는 운과 노력의 관계이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제대로 된 노력없이 그저 운만 바라는 사람들의 경우 절대로 큰 성공을 이룰 수 없다.

요행을 바라지 말고, 자기 자신의 노력을 믿어라!

제대로 된 노력은 절대로 자기 자신을 배신하지 않는다!

감사합니다.

 

 

-------------이상 원문---------------

 

나는 최근 2-3년 정도의 고민을 통해 나에 대한 이해도가 굉장히 높아졌고, 큰 방향 자체는 결론이 난 상태다

 

그리고 결국 거기서 어떻게 더 짧은 기간안에 성과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만 하고 있는 편이다

 

방향은 결정났지만, 최근 직장의 변화 및 일신상의 이유로 새로운 직장에 적응하면서 어떻게 남은 시간들을 밀도 있게 쓸지 고민만 하고 있는 상태다

 

현재 기준으로 봤을 때 스스로 내가 남보다 밀도 있게 살고 있나? ok 하지만, 위의 글처럼 2-3배 이상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현재 내 삶에 나름? 은 만족하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뭘 해야 행복한 줄 알고, 지금도 그 행위를 하고 있기 때문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하루를 보내고 있다

 

 

 

[2024.3.20] 아주 잘 지내고 있는 요즘, 나는 많은 것이 필요없는 사람

확실히 병원에서 나와서 정상적인 스케줄로 근무를 하다보니 건강은 당연히 좋아지고, 모든 것이 하나씩 좋아지는 느낌이다 최근에 새로 근무하게 된 병원은 모든 것이 좋다. 일이 많은 날도 있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하지만, 확실히 내가 원하는 성과의 최상단에 비하면 결과는 많이 부족하다

 

그런데 또 시간은 없다

 

그래서 결국은 시간을 밀도있게 써야 하는데, 오늘 독서를 마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에서 그 답을 찾았다

 

책의 내용 전체를 요약할 수는 없지만, 결국 나쁜 습관들을 제거를 해야 하면 좋은 습관들을 내가 매일매일 하는 것들과 연결해서 새로 만들어야 한다

 

이와 동시에 스스로 하루하루를 평가 + 몇개월 단위로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서 '의식적인 노력'을 해야한다

 

또한 내가 가진 장점이 발휘될 수 있는 경기장에서 경기 (승부보기) 를 뛰어야지, 남이 더 잘할 수 있는 경기장에서 하면 안된다

 

내 장점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분석이 끝났고 나는 내가 성과를 낼 수 있는 경기장 안에는 들어와있다고 생각한다

 

이제 내가 앞으로 해야하는 것은 밀도 있게 시간을 보내기 위해 내가 생각하는 나만의 습관들을 제거 + 내가 추가하고 싶은 좋은 습관을 시간 사이사이에 잘 넣어서 이걸 반복하는 것이다

 

성공하는 위대한 사람들은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지겹고 지루한 좋은 습관을 '반복' 할 뿐이다

 

굿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