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 돈벌기는 힘들까? (ft. 1달간의 변화 인증)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 돈벌기는 힘들까? (ft. 1달간의 변화 인증)

티스토리 블로그든 워드프레스 블로그든 네이버 블로그 이외의 블로그가 화제인 이유는 '돈벌기' 즉, 현금 수입을 네이버 블로그보다 만들기가 더 쉽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사실 어느정도 맞는 말이다. 그런데 과연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말일까? 나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등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는 사람들 대부분은 시작할 때 "못 해도 월 100만원" 벌겠지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그런데 실제로 내가 주변 사람들을 봤을 때 그렇게 단기간에 월 100만원 200만원을 '안정적' 으로 만들어내는 사람들은 없었다

 

물론 블로그의 종류를 떠나서 글쓰기 체력이 되는 사람들이 다른 플랫폼으로 옮기는 경우에는 빠르게 적용해서 돈벌기에 성공하는 경우를 나는 많이 봤다

 

내가 이번 글에서 하고 싶은 말은 '네이버 블로그는 돈이 안된다' 라는 일반인들의 생각을 한번 쯤은 의심해봐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최근에 2-3년 전에 하던 네이버 블로그에 다시 조금씩 신경을 썼는데, 생각보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이 짭짤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기록을 해본다

 

잠자고 있던 네이버 블로그 이용

 

 

네이버 블로그가 우리 나라에서 갖는 의미는 생각보다 크다. 그래서 나는 종종 블로그를 하면서도 네이버 블로그로 파워블로거들이 돈을 얼마나 버는지 검색을 해보게 된다

 

검색을 하면서 좀 흥미로운 점 하나가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로 돈을 정말 많이 벌것 같은 사람들은 어느순간 부터 수익인증을 하지 않는다. 내 생각엔 굳이? 이미 만족할만한 수입이 있으니 인증을 안하는 것 같다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다시 써보기로 마음 먹은 이유는 간단한데, 우리나라 최대의 검색엔진인 네이버를 잘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네이버 블로그이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에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중간광고가 하나 더 추가되는 변화가 일어났다

 

나도 2-3년 정도 동안 글쓰기 체력이 좋아졌고, 실제로 요즘은 본업 때문에 시간이 안나더라도 글 1개 정도는 30분이면 작성하니 매일이 아니라도 틈이 날 때 네이버 블로그를 천천히 다시 해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튼 그래서 원래는 글도 다 비공개로 돌려놓았다가 한 2달 전에 공개로 돌렸고, 그리고 1달 정도 전부터 내 나름대로 머리를 써서 포스팅을 몇개 정도 했다

 

1달 전체로 보면 한 15개 정도 했으려나? 쓰면서 느껴지는 네이버 검색 로직 변경도 있었고, 네이버 블로그가 참 글쓰기가 편하다는 것을 느꼈다

 

2023년 9월 애드포스트 수익

 

 

아래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글을 한 8개 정도 추가했던 9월 중순 정도까지는 하루에 5000원 정도의 애드포스트 수익 밖에 발생하지 않았다. 사실 이 때는 어차피 블로그 원고료 수익을 염두에 두고 있던 터라, 애드포스트에 대한 기대감은 전혀 없었다

 

그런데 왠걸? 네이버 검색로직에서 변화를 조금 눈치챘다

 

아무튼 그래서 글을 별로 추가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조회수도 늘었고, 조회수 대비 애드포스트 수익 변화도 발생하게 되었다

 

아래는 약 2주 동안의 애드포스트 수익인데, 많게는 63000원 까지도 들어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으로 애드포스트 수익의 평균은 이보다 조금 높아질 거라고 보고 있다

 

이 정도면 1달에 70만원 정도는 뭐 들어오는 것이고, 아주 조금만 신경쓰면 애드포스트 '만' 으로도 월 100만원은 쉽겠다

네이버-블로그-애드포스트-수익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

 

현재 내 계획은 올해가 끝나기 전에, 일단 애드포스트 월 100만원은 셋팅, 원고료도 100만원. 합쳐서 기본 월 200 셋팅

 

그리고 천천히 더 늘려가서 네이버 블로그로 1일 1포도 안하면서 월 500만원의 안정적인 수익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요즘 들어 내가 생각하는게 내가 내 수입의 한계선을 머릿속으로 정해놓았던게 아닐까 싶다. 내년 초까지는 본업 때문에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해서 쉽지는 않지만, 그 다음에는 본업이 아닌 부업만으로도 월 1000만원을 넘어 2000 3000까지 노려보려고 한다

 

요즘은 자기가 정보를 알아내려고 하면 좋은 영상이나 내용들이 너무나도 많다

 

그리고 그렇게 스스로 찾고, 공부하는 이 능력들이 엄청난 변화를 줄거라고 나는 확신한다

 

요즘은 주 80시간을 일해도 미래에 대한 희망 때문에 가끔은 설렐 때도 있다. 미래가 기대될 뿐이다

 

똑같이 주 80시간을 일해도 누군가는 희망을 볼 때, 누군가는 ㅈ같다고 욕을 한다

 

항상 내 미래를 잘 시각화하도록 하자

 

 

꿈꾸는 미래 시각화, 블로그 이미지 바꾸기 ft.페티 도브로울스키 (Patti Dobrowolski)

최근에 적은 일기의 마지막 부분에 시각화와 관련된 영상을 보고, 시각화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언급했다 * 지난 일기 6월 첫째주 일기 (합정역 우디네, 콜바이, 판교현백, LCBX) 및 생각 요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블로그나 유튜브에 관심이 있다면 무식하게 포스팅이나 영상을 만들기 전에, 이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해야 한다. 그리고 남은 자세한 노하우들은 유튜브에서 검색을 해서 공부를 해나가면

 

누구나 직장인 월급 정도는 벌 수 있다

 

물론 월 1000만원 2000만원 정도를 벌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노하우, 또는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내 계획은 내년에 본업 + 부업으로 월 3000만원 달성하기다. 아니 목표가 아니라 현실이 될 거다

 

* 네이버 블로그 리더스 CPA로 바로 10만원 벌기

*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총정리

* 유튜브로 돈벌기 돈버는법 총정리 (조회수 수익 , 광고비 , 협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