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코스닥150 선물인버스 첫 매수, 그리고 배당금 입금

KODEX 코스닥150 선물인버스 첫 매수, 그리고 배당금 입금

주식투자 글들을 이전처럼 자주 남기지는 못할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최근에 시장이 어수선하기는 하다. 임창정이랑 의사 및 전문직들이 조직세력에게 돈을 맡긴사건도 그렇고.. 오르고내리는 주식들이 변동폭이 결코 적지 않다

 

나는 지금까지 항상 증시는 상방을 봐왔기 때문에 현금을 확보하면 했지, 인버스를 산적은 없었다. 하지만, 최근에 경험삼아, 그리고 결국 2-3개월 내로는 유의미한 조정이 한번 올거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KODEX 코스닥 150 선물 인버스를 매수했다

 

코스닥-선물-인버스
KODEX 코스닥150 선물 인버스

 

많이 사지는 않았다. 한 360만원 정도.. 물론 시장이 만약 급등해서 인버스가 싸진다면 추가로 매수할 의향이 있다

 

아무튼 처음해보는 시도이지만, 원래 경험을 해야 발전이 있느 법, 그래도 한 3만원 정도 벌었네? ㅋㅋ

 

배당금 또한 지속적으로 입금되었다. 이제 입금될 배당금은 다 들어온 것 같다

 

자산을 늘리면서 주식 배당금도 계속 늘어날 것이다. 정말 가만히 있어도 들어오는 돈은 주식 배당금이 아닐까 싶다. 관리할것도 없다. 세금 구간만 안넘게 조심을 하면 된다

 

유니퀘스트-배당금
유니퀘스트 배당금

 

강남제비스코-배당금
강남제비스코 배당금

 

태경산업-배당금
태경산업 배당금

 

HB-테크놀러지-배당금
HB테크놀러지 배당금

 

이미 급등할 때 매도한 주식들도 있고, 아직 보유하고 있는 주식들도 있다.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현금흐름이 들어온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부분이다

 

블로그에 주식투자 및 배당금과 관련된 기본적인 글들도 잘 정리되어 있다.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글들도 한번 참고해보길 바란다

 

*배당기준일, 배당락일에 대한 이해

*배당금 입금일 확인하는 방법

*배당소득세 2000만원 이상인 경우 세금은?

* 비상장주식 양도소득세율,증권거래세율 (신고기한)
* 금융소득 원천징수 명세서 (주식 배당금 비과세 분리과세 종합과세이자 종합과세대상금액)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