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광고게재비율 회복, 수익 100% 복구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게재비율 회복, 수익 100% 복구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게재비율이 100% 회복되었다. 그래서 이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를 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블로그 운영과 관련된 기록을 간단하게 해보려고 한다

 

기록을 하는 이유는 향후에 비슷한 사건이 났을 때 내가 좀 더 대응을 잘하기 위함이며, 초보 블로거들이 참고할만한 내용일 수도 있겠다 싶어 기록해본다

 

2022년 있었던 사건

 

 

올해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가장 화제가 되었던 것은 바로 카카오 판교 데이터 화재 사건이다. 이로 인해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네이버에서 검색 누락이 되기도 했고, 조회수가 단기적으로는 1/2 토막 또는 1/3토막 났었다

 

물론 조회수가 70% 정도 돌아오는데는 1주일도 안걸렸던 것으로 기억한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광고게재비율이었다.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특별히 이상한 글을 쓰거나 편법으로 글을 쓴 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광고게재비율이 항상 90%를 넘었었다

 

하지만 데이터 화재사건 이후에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게재비율이 70% 대로 내려가기도 했다

 

데이터센터 화재사건 때도 블로그에 기록을 해두었다. 아래의 글들을 참고해보면 그 때 블로거들의 분위기가 어땠는지 짐작이 가능할 거라 생각한다

 

https://more-money-no-problems.tistory.com/3716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티스토리 블로그 오류 , 블로그 스팟 개설

이번주 주말은 어차피 놀러가서 블로그에 신경을 쓰지는 못했다. 그런데 주말에 비교적 큰 이슈가 있었다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계정과 관련되어 있는 모든 서비스들이 어느정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https://more-money-no-problems.tistory.com/3734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 오류 이후 현재 흐름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10월 14일 (금) 부터 티스토리 블로그 전반적으로 문제가 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금요일에는 수익이 평소랑 거의 다르지 않았고, 주말에는 좀 적었고 지금은 전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https://more-money-no-problems.tistory.com/3755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연결에서 PC 화면으로 복구

블로그에 이전에 썻듯 카카오 먹통장애로 인해 티스토리 블로그 글이나 이미지가 조금 문제가 생기는 상황이 발생했었다. 카카오 데이터 상태 화재로 인해 피해가 있었고 복구를 열심히 했던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블로그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게재비율 영향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전에 광고게재비율이 90% 이하로 떨어진 적이 없었다. 그러다보니 나 같은 경우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은 CPC 또는 페이지 RPM 정도로만 생각을 했다

 

하지만, 데이터 센터 화재사건 이후 조회수 회복에도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조회수가 회복된 후에는 이전처럼 수익이 나오지 않았다

 

광고게재비율이 90% > 70% 정도로 떨어지면 수익이 약 20% 정도만 감소할까? 내 경험상 수익은 더 많이 떨어진다. 즉, 광고게재비율이 10% 정도 떨어지면 실질적인 수익은 20-30% 정도 떨어지는 느낌이랄까?

 

나만 그런것은 아니고 그 당시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의견을 정리해보니 대충 비슷했었다. 즉, 나만의 느낌은 아니었던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는 광고게재비율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광고게재비율 회복에 걸린 시간

 

 

카카오 화재사건 이후 애드센스 광고게재비율이 100% 회복되는데에는 딱 1달 정도가 걸렸다. 사실 잘못한 것도 없이 이전에 비해 수익이 줄어서 억울할 때도 있었으나 그래도 10월과 11월의 경우 절반 정도에 해당하는 기간에 수익이 줄어든 것이었던거라 수익이 감소하긴 했어도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포기할 이유는 되지 않았다

 

오히려 나는 그 때에도 블로그에 글을 썼지만, 결국 이런 문제 및 변동성으로 인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한 사람들은 떠나서 경쟁자들이 오히려 줄어들것이라고 기록했었다

 

또한 그 당시 광고 노출에 문제가 많았는데, 사람들이 글을 쓰지 않았을 때 나는 글을 지속적으로 쓰려고 노력했다

 

https://more-money-no-problems.tistory.com/3787

 

티스토리 오류 복구 및 광고 애드센스 수익 , 블로거들 근황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피해가 아직도 이전만큼으로 올라가고 있지는 않다 판교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처음에는 PC 화면이 뜨지도 않았는데, 이제는 PC 화면으로 접속은 잘 되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그 당시에 오히려 블로그 글을 열심히 쓰려고 노력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 때 오히려 글을 열심히 써두었기 때문에, 지금처럼 티스토리 광고 게재비율이 100% 회복되었을 때 수익이 다시 급등하는 경험을 얻었다

 

위기는 누구에게나 다가온다. 결국 결과의 차이는 위기를 누가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의 문제일 뿐이다. 결국 나는 이번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사건으로 다시한번 블로그 운영의 핵심을 알게 되었다

 

그냥 꾸준한 포스팅.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고, 쓸만한 주제가 있으면 쓰고 없으면 그냥 쉬어도 된다. 어차피 써둔 글 사라지지도 않고, 이미 써둔 글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많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유입시킬 수도 있고, 다른 커뮤니티에 글을 퍼날라도 된다

 

하지만, 내가 항상 강조하듯. 글 자체가 별로 없으면 어차피 그 재료로 요리를 해먹을 수 없다. 따라서 그냥 꾸준히 글을 쓰자. 일단 글을 1000개 정도는 쓰면서 유입변화나 노하우도 조금씩 늘려가고, 포기하지 않고 글을 쓰다보면 수익은 무조건 증가한다

 

아직도 글을 쓰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을 응원하며, 꾸준히 하는 사람이 결국 성과를 내고 과실을 먹는 것은 어느분야나 비슷한 것 같다

 

광고게재비율이 2차도메인이 더 유리하다고 해서 2차 도메인도 이번 기회로 인해 준비를 하고 있었고, 블로그스팟도 개설해두었다. 위기를 통해 준비도 더 철저해졌으니 앞으로 비슷한 위기가 와도 나는 더 잘 대처해나갈 것이

 

블로그에 블로그 및 유튜브 운영과 관련된 글들도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글도 읽어보자

 

*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법 정리

* 유튜브로 돈버는법 정리

* 전자책 pdf 판매 수익 공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