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티스토리 블로그 오류 , 블로그 스팟 개설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티스토리 블로그 오류 , 블로그 스팟 개설

이번주 주말은 어차피 놀러가서 블로그에 신경을 쓰지는 못했다. 그런데 주말에 비교적 큰 이슈가 있었다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계정과 관련되어 있는 모든 서비스들이 어느정도 마비가 된 것이다. 어차피 나는 카카오뱅크 및 카카오페이를 거의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것이 불편하지는 않았다

 

그리고 어차피 카카오톡은 쌍방으로 잘 안된 것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 것은 없었다

 

블로그 카톡방을 어제 확인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 글이 안뜨기도 하고 중간중간에 조금 복구가 되어도 광고가 안뜬다는 얘기들이 있었다

 

지금도 컴퓨터 PC 화면으로 접속을 하면 모바일 화면으로 넘어가고 있어서 조금 불안정한 상황이다

 

블로그
블로그

 

그래도 지금 보니까 상단에 노출되던 글들이니 각종 글들이 다 돌아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우선 조회수가 기존 추세대로 유지되고 있다

 

광고는 기존에 잘 뜨던 것들이 조금 안뜨고 있어서 아직 100% 회복된 것은 아니지만, 결국 2-3일 정도 흐르면 다시 원상복구될 것 같아서 다행이다

 

사실 나야 추가적인 현금흐름을 만들기 위한 용도 정도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것은 생업으로 하는 사람들은 잘못도 없이 수익이 줄어든 것이니 아찔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많은 블로거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나도 블로그 스팟 (blog spot) 블로그를 하나 어제 개설하고 글을 써 놓았다. 다음이나 카카오로부터 자유로운 블로그도 하나 만들어둘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이다

 

어차피 시작이 반이다. 행동으로 옮기느냐 안옮기느냐가 가장 큰 차이이기 때문에 이런 위기 때 어떻게든 행동으로 하나를 옮겨놓으면 나중에 시간이 또 날 때 글 쓰고 하다보면 블로그 스팟도 내 현금흐름의 원천 중 하나가 될 것이라 의심하지 않는다

 

블로그 스팟 개설 또한 내가 강추하는 이사양잡스 님의 영상에 아주 잘 설명되어 있으니 그냥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