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연결에서 PC 화면으로 복구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연결에서 PC 화면으로 복구

블로그에 이전에 썻듯 카카오 먹통장애로 인해 티스토리 블로그 글이나 이미지가 조금 문제가 생기는 상황이 발생했었다. 카카오 데이터 상태 화재로 인해 피해가 있었고 복구를 열심히 했던 거 같은데, 지속적으로 안되고 있었던 것이 PC 화면으로의 이동이었다

 

즉, 네이버나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글이 상단에 있어서 클릭을 해도, 컴퓨터 PC 화면으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주소에 tistory/m 이런 식으로 모바일 주소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PC 버전에서 광고 또한 송출되지 않아서 CPC나 광고게재비율이 기존에 비해 적다는 것을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런데 얼마 전에 이제 PC 화면으로 복구가 되었다고 해서 확인해보니, PC 화면에서 글이 아주 잘 보이고 있고 광고 또한 잘 나오고 있다

 

이번 사태로 인해 구글에서의 순위는 거의 바뀌지 않은 것 같은데, 네이버 쪽에서 잘 노출되던 글 몇개가 좀 내려간 것 같기도 하다

 

물론 이제서야 티스토리 PC 주소로 이어지는 꼴이다 보니, 회복이 될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고 있기는 하다. 적어도 이번주 내로는 이전의 티스토리 만큼 조회수나 수익이 발생했으면 한다

 

티스토리-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나는 이번 사태로 인해 블로그 스팟 (blogspot) 블로그를 추가로 만들었으며,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블로그 스팟에도 꾸준히 글을 써내려가려고 한다

 

또한 기존에 운영하던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할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생각하면서 이번에 시간을 보냈다

 

약 2-3일 정도의 시간동안 투자와 관련된 공부를 더 했고, 기존에 운영하던 블로그에서 키워드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더니 또 이렇게 복구가 어느정도 진행되었다

 

이번 사태로 인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떠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에 회의를 느끼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결국 내 경쟁자가 사라지는 것 뿐이고 그냥 꾸준히 내 갈길을 가다보면 수익은 또 늘어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이번에 카카오 화재로 인한 티스토리 블로그 변화에 대해 기록해둔 이전 글들이다

 

https://more-money-no-problems.tistory.com/3716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티스토리 블로그 오류 , 블로그 스팟 개설

이번주 주말은 어차피 놀러가서 블로그에 신경을 쓰지는 못했다. 그런데 주말에 비교적 큰 이슈가 있었다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계정과 관련되어 있는 모든 서비스들이 어느정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https://more-money-no-problems.tistory.com/3734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 오류 이후 현재 흐름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10월 14일 (금) 부터 티스토리 블로그 전반적으로 문제가 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금요일에는 수익이 평소랑 거의 다르지 않았고, 주말에는 좀 적었고 지금은 전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블로그 운영 및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에 관심이 많다면, 이전에 블로그에 정리해둔 글들도 한번씩 정독해보길 바란다. 초보 블로거라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라면, 월 100만원이 쉬운 이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