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사진 두장 나란히 올리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사진 두장 나란히 올리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네이버 블로그를 먼저 시작하는 가장 큰 이유는 편하기 때문이다. 블로그와 관련된 모든 셋팅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모두 운영하면서 느낀 가장 큰 차이점은 '사진 편집기능' 이었다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이 사진 2장 나란히 붙이기가 안된다는 것이었는데, 알고보니 내가 모르고 있었던 것이다. 네이버 처럼 여러장은 모르겠는게 두장까지는 나란히 붙이기가 된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진 두장을 업로드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세로로 사진이 배열된다. 네이버 블로그는 업로드 할 때도 붙여서 올릴 것인지 물어보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그렇게 친절하지 않다

 

티스토리-사진2장
티스토리 블로그 사진 두장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사진 두장을 옆으로 나란히 붙이기 위해서는 좀 더 조심스럽게 사진 1장을 끌어서 옆에다가 붙여야 한다

 

마우스로 하나의 사진을 다른 사진 좌측 또는 우측으로 조심스럽게 옮기면 붉은색 선이 경계면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때 마우스로 사진을 놓으면 된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사진 두장이 나란히 배열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많이 불편했었는데 그냥 내가 모르고 있었던 것이다. 역시 블로그는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있다

 

티스토리-사진-나란히
티스토리 사진 나란히

 

여기에 더해 티스토리 사진 편집 중 불편했던 것이 모자이크 기능이었다. 사진 업로드를 하다보면 '모자이크 기능'을 써야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 그 기능이 없어서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너무너무 불편했다

 

하지만,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진편집기능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이 기능도 이제는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나날이 발전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습이다

 

티스토리-사진편집
티스토리 모자이크 기능

 

 

블로그는 글을 쓰고, 기록을 하는 매체다. 돈을 벌기 위해서 하기도 하지만 나는 기록을 하고 글쓰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꾸준히 하기도 한다

 

블로그는 항상 기회다. 어차피 다들 하다가 지쳐서 포기하기 때문이다. 블로그에 있는 블로그 운영법 및 수익화 글들을 읽어보길 바란다. 도움이 될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총정리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라면, 월 100만이 쉬운 이유

2022년 1분기 블로그 수익 정리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