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기간 정리

공무원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기간 정리

어느새 새해가 시작된지도 거의 2달이 지나가고 있다. 연말 연초에 직장인 및 공무원들이 꼭 해야하는 것이 연말정산이다. 제 13의 월급이라고 할 정도로 환급금을 많이 받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이다

 

공무원도 연말정산을 한후, 환급금을 지급받게 된다. 그런데 정확하게 연말정산 환급금은 언제 입금이 될까? 즉, 공무원 연말정산 환급금 지금일은 언제일까?

 

이 내용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려고 한다

 

공무원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근로소득 원천징수자는 2월달의 월급이 지급되는 날에 추가징수나 환급금을 받게 된다. 예를 들어 2월달에 일한 월급이 들어오는 날이 3월 20일이면, 3월 20일에 환급금이 입금되는 것이다

 

회사의 경우에는 회사마다 월급일이나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이 조금씩 달라지는 것이다

 

공무원이라고 해서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이 직장인과 크게 다른 것은 아니다. 하지만 공무원은 월급일이 20일이기 때문에 2월달의 월급이 들어오는 3월 20일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이 된다

하지만 직장인이든 공무원이든 고려할게 한가지 더 있다. 연말정산 기간은 3월 10일 전까지인데, 이 이후에 연말정산을 했을 때는 지급일이 뒤로 밀리게 된다

 

2월말까지 연말정산이 완료된 경우에는 위에서 말했듯,  3월 20일연말정산 환급금이 지급된다. 반면에, 2월말까지 연말정산을 하지 않고 3월 10일 가까이까지 와서 연말정산을 했다면, 환급금이 4월에 지급될 수 있다

 

연말정산 환급금은 따로 신청하는 것은 아니며, 월급일에 자동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3월달과 4월달 월급일에 제대로 입금이 되는지만 확인해보면 된다

지금까지 공무원과 회사원의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봤다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에 대한 원칙은 위와 같지만, 결국 돈을 입금하는 주체는 각 지자체별 담당자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입금이 되지 않았거나, 정확한 지급일이 궁금하다면 지자체 담당자에게 문의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블로그에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에 관한 글도 있으며, 공무원 연가일수와 병가일수에 대해 잘 정리해놓은 글도 이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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