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김밥 식중독 사건 정리와 마녀김밥 식중독 (feat. 고양 파주)

분당 김밥 식중독 사건 정리와 마녀김밥 식중독 (feat. 고양 파주)

2021년에 화제가 되었던 사건들이 많은데, 그 중 하나가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인 김밥과 관련된 사건이었다

 

문제는 한곳에만 터졌던 것이 아니라는 것이고, 1명의 피해자만 발생한게 아니었다는 것이다

 

분당,고양,파주 김밥 식중독 사건은 어떤 사건이었고, 마년김밥은 무슨상관인지 알아보자

 

분당 김밥 식중독

 

2021년 8월 초 쯤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김밥 프랜차이즈 두 매장에서 식중독 사태가 발생하면서 ,김밥 식중독이 화제가 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 프랜차이즈 김밥 업체는 '마녀김밥'이다

 

사실 처음 들어봤던 김밥집인데, 꽤 잘 알려진 김밥집이었던 것이다

 

그러면 피해자가 얼마나 발생했던 걸까? 이 두곳에서 발생한 피해자만 해도 300명이 넘는다. 276명이 식중독 증상을 보였고, 40여 명은 입원 치료까지 받았다고 하니 확실히 짚고 넘어가야하는 사건이었던 것이다

 

실제로 보건당국 조사 결과 식중독 환자들의 가검물과 두 곳 지점에서 채취한 검체 상당수에서 살모넬라균이 검출되었다고 한다. 이렇게 문제가 터질 정도였으면 얼마나 관리를 제대로 안했던 것일까?

 

참고로 분당에서 식중독이 발생했던 곳은 정자동과 야탑동에 위치하고 있다고 한다

 

 

고양 김밥 식중독

 

2021년에 발생한 김밥 식중독 사건은 이것으로 끝나지 않았다. 고양과 파주에서도 비슷한 시기에 식중독 사건이 터졌다. 물론 규모는 분당에서 발생한 식중독 사건보다 덜해서 화제는 덜 되었다

 

2021년 8월말 파주시의 한 김밥집 음식을 먹은 주민 10여 명이 설사·구토 등 식중독 증세를 나타낸 사건이 있었으며,  고양시에서는 지난 23일 덕양구 한 김밥집을 이용한 20대 여성이 식중독 증세를 보인 후 이틀 뒤 숨지는 사건도 있었다

 

 

김원효 심진화 마녀김밥

 

얼굴이 잘 알려진 개그맨 부분인 김원효, 심진화 부부는 마녀김밥과 무슨 상관이있길래 화제가 되었던 것일까?

 

식중독으로 문제가 된 분당의 마녀김밥 지점들은 김원효, 심진화 부부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다. 하지만 김원효과 심진화 부부가 방송 등을 통해 마녀김밥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서 책임을 느끼고 사과를 한 것이라고 한다

 

사실 김밥 식중독 사건은 기업과 그 식당 주인이 문제인 것이지, 광고하는 연예인들이 그 내부까지 다 책임져야하는 것 같지는 않다. 물론 김원효, 심진화 부부처럼 미리 사과하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이지만 말이다

 

[함께 보면 좋은글]

 

라면 유통기한이 지났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

 

패스트푸드점 햄버거 유통기한 지났을 때 대처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