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소재관련주 이녹스첨단소재 급등 수익 35%

OLED 소재관련주 이녹스첨단소재 급등 수익 35%

딱 5일 정도 전에 블로그에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디스플레이 소재주에 주목해야한다는 기록을 남긴 적이 있다. 이 레포트에서는 덕산네오룩스 실리콘웍스와 같은 기업을 언급하고 있었고, 나는 이전의 글에 썼다 시피, 덕산네오룩스와 이녹스첨단소재에 주목하고 있었다

 

https://more-money-no-problems.tistory.com/972

 

덕산네오룩스와 같은 경우 워낙 ROE도 좋았는데, 최근에 조정을 받으면서 추가적인 매수기회를 줘서 충분히 비중을 실었지만, 이녹스첨단소재는 이전에 500만원 정도만 매수했었다

 

그런데 5일 정도 전에 봤을 때 이녹스첨단소재도 좋은 매수자리여서 블로그에 언급을 했었고, 나 또한 비중을 약 1000만원 정도까지 늘렸다

 

천천히 늘려도 될꺼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이틀동안 급등을 해버리는 것이었다. 그사이에 수익률은 또 뻠삥.. 다시 또 조정이 온다면 꼭 관심을 가져야 하는 섹터가 디스플레이 섹터이며, 그 중에서도 안정적인 소재주에 관심을 가지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 수익률 35%

 

 

분산투자가 맞다

 

최근에 장이 지지부진하고, 종종 하락이 올때 내가 확실히 알 수 있던 것은 나는 아직은 약 10종목에 분산투자를 하는게 맞다고 생각했다. 물론 소량 매수한 종목까지하면 조금더 많긴 하지만.. 그래도 집중하고 있는 종목은 약 10개 정도 된다

 

분산투자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내 현재 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주식투자를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딱 1년, 앞으로 재무에 대해서도 공부하고, 뉴스 필터링도 잘하고 시간이 흐른다면, 성공한 개인투자자들 처럼 강남의 부동산 집값 상승률은 우스은 수익에도 도전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도전!

 

[함께 보면 좋은글]

 

디스플레이 산업 소재주를 공부하자 : 덕산네오룩스,실리콘웍스,솔루스첨단소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