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연봉 얼마나 될까? (초보 유튜버 1년 수익 대공개/구독자 2만 수익)

유튜버 연봉 얼마나 될까? (초보 유튜버 1년 수익 대공개/구독자 2만 수익)

안녕하세요

 

요즘 다양한 소재의 글들을 다시쓰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유튜브 관련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유튜브의 신'이라는 책을 읽고 유튜브를 시작한지는 1년을 넘었고 수익 창출이 시작된지도 1년이 넘었는데

 

작년! 즉, 2019년 1년 동안 초보 유튜버는 도대체 얼마나 벌었을까요??

 

우선 제가 승인을 받은 시기는 딱 2019년 1월 4일 정도였습니다

 

승인을 받게 되면 위에 사진처럼 메일이 유튜브 측에서 옵니다

 

맨 위에 있는 메일이 congratulations! ~~youtube parter program! 이라고 나오죠?

 

이게 이제 제가 수익신청을 해서 최종적으로 승인을 받았다는 것이고, 이 때부터 영상에서 광고가 나갑니다

 

유튜버를 떠올리면 막 돈방석에 앉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도 자신의 생각이나 무형자산을 영상화해서 기록으로 남길수도 있고, 수익은 그냥 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제가 2019년 1년동안 벌어들인 수익을 얼마였을까요??

 

2019년 유튜브 수익

 

 

네 원화로 해서 약 530만원 벌었네요!! 요즘은 1달에 영상을 4개 정도 찍고 있는데요. 가성비 나쁘지 않습니다

 

유튜브의 장점은 어느정도 안정화되면 구독자수는 계속 증가하고 영상을 조금씩 올려도 수익이 어느정도 유지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실해서 영상을 더 자주 올리게 되면 아무래도 수익이 좀 더 증가하는 측면이 있습니다

 

수익화면에서 제가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은 제가 1달동안 수익정지를 당한 적이 있기 때문인데요, 특별히 잘못한 건 없었는데 수익 정지를 1달동안 받아서 참 속상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1달 후에 다시 영상에 광고를 달 수 있어서 지금은 수익을 잘 벌고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 그래프를 보면 항상 일정한 모양의 그래프는 아니라는 것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영상이 터져서 조회수가 많이 나올 때도 있고, 반대로 영상을 올리는 갯수는 비슷한데 유독 조회수가 안나올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재능이 있는게 아니라면 유튜브는 어디까지나 부업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1달에 10시간 정도 투입해서 영상을 4-5개 정도 만들어서 업로드 하는데요, 이렇게 재택근무가 가능한데  1년에 500~600만원이라면 상당히 괜찮은 부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유튜브를 계속한다면 쌓여있는 영상도 많아질거고, 수익도 더 많이 발생할거라는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직장인 2대 허언 중 하나가 유튜브 하겠다는 거라네요. 그리고 다른 하나가 퇴사입니다 ㅠㅠ

 

출처 : 탈잉

저는 그래도 학생 때 시작해서 이제는 직장인이 되어 부업이 되어버렸습니다

 

직장인 분들 분명히 고민하시는 분들 있을 텐데 꼭 한번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좀 특이한 전공이나 직업이라면 더욱 더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친구중에 이번에 약사 되는 친구가 있어 꼭 한 번 해보라고 했는데, 이미 약사 유튜버가 많아서 고민된다 하더라고요

 

근데 제 생각엔 약사 유튜버 참 할것도 많고 좋을것 같은데, 역시나 실행력의 차이가 성공과 실패를 가른다고 느낍니다

 

누구나 유튜브를 해서 대박을 얻을 수는 없지만, 누구나 유튜브를 꾸준히 하기만 한다면 저 정도의 수익은 받을 수 있을겁니다

 

유튜브를 계속하다보면 다음엔 어떤 영상을 올릴까? 상상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그런데 또 어떤 분들께는 그렇게 생각하고 사고하는 과정이 상대적으로 힘든 일일 수도 있으니 우선 한 번 해보시죠!

 

 

벌써 2020년 새해의 2월 마지막 날이 다가오고 있네요. 여러분은 새해 때 세운 계획들 어느정도 실천하고 계신가요?

저는 올해는 경제/주식 공부하면서 미국주식 투자를 시작하기로 했고, 이미 1월달부터 실행에 옮겼습니다

 

저는 미국에서 유행하는 FIRE 족 (Financial Independent Retire Early) 이 되어 경제적 자유를 빨리 달성하는게 목표인데요, 저랑 비슷한 생각 갖고 계신 분들은 제 블로그 다른 글들도 참고해주시고 서로 으쌰으쌰 하면서 노동에서 빨리 탈출하길 바랍니다

 

제가 미국주식을 시작하고 올해 남긴 글도 링크로 달아놓겠습니다

앞으로도 유튜브 관련된 글들을 꾸준히 써볼 생각입니다

 

많이많이 봐주세요~

 

https://more-money-no-problems.tistory.com/62

 

올해부터 미국 주식에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스타벅스 주식/애플 주식/코카콜라 주식)

어렸을 때는 공부만 하면 될줄 알았습니다 저는 한국사회에서 비교적 공부로는 성공궤도에 속합니다. 올해 1월에는 의사면허를 따서 의사가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넉넉하지 않은 형편이기 때문에 저는 이제 본능적..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https://more-money-no-problems.tistory.com/88

 

[2020년 2월] 스타벅스 배당금 입금과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매수!

이전에 올해부터 미국 주식을 시작했다고 글을 썼던 적이 있습니다 얼마 전에 1월달 유튜브 수익이 입금되었습니다 (유튜브 수익은 1월달 것이 2월달 24일 정도에 입금됩니다) 474달러 입금되었고요. 글을 쓰는 오..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