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조선주 해운주가 미친 이유 (팬오션 KSS해운 동성화인텍 하이록코리아 현대미포조선 주가와 수익률)

최근 조선주 해운주가 미친 이유 (팬오션 KSS해운 동성화인텍 하이록코리아 현대미포조선 주가와 수익률)

요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섹터를 굳이 꼽자면 조선주 해운주 조선기자재 주식이 아닐까 싶다. 1-2달 사이에 주식수익률이 이렇게 튀었다

 

내가 주식투자를 할 때 한종목 몰빵을 하지 않는 이유다. 큰 섹터에서 좋은 주식을 재무제표 등으로 필터링한 후 3-4개 정도의 기업에 나는 투자한다. 물론 비중을 완전히 균등하게 투자하지는 않지만, 어떤 주식이 단기적으로 수익률이 먼저 좋아질지 정확하게 맞출수는 없다

 

누가 현대미포조선이 1달 사이에 수익률이 50%를 넘을거라고 생각했겠는가?

 

팬오션 26%

 

KSS해운 20%

 

 

동성화인텍 22%

 

하이록코리아 35%

 

현대미포조선 56%

사실 나도 사람인지라 1-2달 만에 50%가 넘는 수익률 보면 저기다 몰빵할껄! 하면서 상상을 해보고는 하는데, 이제는 이런게 불가능하다는 것을 안다

 

내가 만약 몰빵을 했다면 우선 수익이 50% 넘을 때까지 들고갔을 확률도 상당히 적다. 그래서 분산을 해서 섹터를 길게 끌고 가서 수익률을 극대화하는게 현실적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경기민감주 중에서는 건설주가 탑픽 섹터다. 주가가 생각보다 오르지 않은 상태고, 설령 지수 조정이 오더라도 하방이 어느정도 막혀있는 섹터라고 생각한다

 

그렇다고 한번에 본인의 주식들을 팔고 움직이면 안되고 수익난걸 조금씩 팔면서 건설주로 조금씩 옮겨가야 한다. 물론 조선주와 해운주는 단 1주도 팔지 않을 것이다

 

[함께 보면 좋은글]

 

[조선주,해운주 산업] 벌크선 탱커 컨테이너선 화학선 기본개념 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