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주식 배당금, 지난주 하락장 때 계좌 변화, 그리고 지난달에 비한 자산 증가

2024년 주식 배당금, 지난주 하락장 때 계좌 변화, 그리고 지난달에 비한 자산 증가

지난주는 국내증시 코스피 및 코스닥 조정이 꽤나 있었다

 

그런데 내 계좌는 상대적으로 좋았다

 

좋기만 했을까? 당연히 아니다

 

이전에 선빵을 맞았기 때문에 더 내려갈 곳이 없던 주식들이 방어를 잘 해주었고, 메가스터디교육 주주환원 공시가 나면서 시회상한가를 가면서 계좌를 오히려 올려주었다

 

최근에 초분산투자에서 점점 종목수를 줄여가면서 개개의 주식에 비중을 두고 있다고 말한바 있다

 

그러면서 계좌수익률이 조금씩 좋아지다 보니 잔챙이 주식들 중 손절을 하는 주식들도 나오고 있다. 기대감이 있는 주식은 보유하고 이렇게 계좌가 오를 때는 잔챙이 주식들은 조금씩 정리를 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2024년 주식 배당금이다

 

 

2024년-주식-배당금
2024년 주식 배당금

 

나는 아직 전재산이 주식에 있기 때문에 주식 배당금이 매년 증가할 수 밖에 없는 구조다

 

중요한건 아직도 입금되지 않은 국내주식 배당금이 있다는 것이다

 

아무튼 작년보다는 늘음! 참고로 작년의 내 국내주식 배당금 수입은 세전 기준 약 600만원 정도 되었다. 이보다 꽤나 많이 늘은 것이다

 

물론 국내주식 배당금의 상당 부분은 메가스터디교육 때문이긴 하다. 게닥 최근에 주주환원공시까지 냈으니 때땡큐

 

지난달에 비해 토스어플 (앱) 에서 말하는 내 자산 증가는 7300만원이다. 와씨 그럼 월 7000만원! 응 아니야~

 

어디까지나 지난달 대비고, 그전에 주식계좌가 조정을 받았던 적도 있고 그냥 최근에 내 주식계좌가 좋았다는 뜻이다

 

게다가 이번달에 주식 배당금이 약 800만원 들어왔다는 점, 여기에 더해 토스뱅크 자산에서는 내 예금도 고려되기 때문에 최근에 받았던 내 동네병원 첫 월급! 때문에 한달 의사 수입 정도는 빼줘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달에 내 주식 계좌가 상대적으로 좋았다는 것은 분명하다. 앞으로도 열일 조금만 더 해줘라

 

 

토스 자산 변동

 

 

블로그에 주식투자 및 금융소득에 관한 다른 글도 정리되어 있다.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도 가볍게 읽어보자

 

 

 

 

국내주식 미국주식 3000만원 배당금 세금 및 배당세율 (금융종합과세, 건강보험료)

주식투자를 할 때 사람들은 배당주투자 보다는 성장주 투자나 주가 차액을 노리는 투자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미국 배당주 투자는 유의미한 현금흐름을 내는 수단으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