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적 코스피 코스닥 반등?

일시적 코스피 코스닥 반등?

최근 이틀간의 주식 기록

 

어차피 지수가 빠진다고 해서 모든 종목이 빠지는 것도 아니고, 그냥 본인이 투자하고 싶은 개별기업이 꽤 떨어졌다 생각하면 조금씩 현금을 써보는 것도 나쁘진 않다

 

 

오늘은 주식을 샀다, 현금을 천천히 쓰기

이렇게 단기간에 심리가 좀 내려가다니 역시나 주식시장을 신기하다 작년 연말에 참좋아서 나도 확실히 조금씩 수익실현을 하고 있었다. 그에 대해서는 이전 글에도 약 1주일 전에 얘기를 해두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오늘도 주식을 추가로 매수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주식을 추가로 매수했다 확실한건 1주 2주 전보다 훨씬 매수하기 좋은 타이밍이다 뭐 그래도 조정이라는 것이 언제 끝날지 모르기 때문에 무리하게 비중을 주지는 않는다 그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기록

 

티스토리 블로그에 남기는 기록은 누구보고 보라는 것도 아니고, 그냥 내 투자심리를 기록하는 공간이다

 

물론 내가 참고하는 사람들을 보면 지금이 주식투자에 있어서 기회라거나 그런 것은 아니다

 

하지만, 최근 3-4년 동안 내가 느낀게 있다면 주식은 떨어질 때 사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지금은 내가 매수버튼을 누르면서도 식은땀이 안나는 걸 보니 진짜 약한 조정일 뿐이다

 

내가 인간지표이기 때문에 내가 씨발씨발 하면서 매수할 때가 바닥 언저리 어디쯤인가인데, 내 감정을 기준으로 보자면 아직은 조정 초입일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내 감정이 무슨 바로미터도 아니고 꽤 많이 조정된 종목 한두개는 천천히 투자를 해봐도 될거 같다

 

어차피 오른다

 

중요한 것은 내 심리와 그리고 그 때까지 내가 버틸 금전적인 체력이 있는가, 이 두가지 뿐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