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선수 연봉 순위 (나는솔로 경륜선수)

경륜선수 연봉 순위 (나는솔로 경륜선수)

운동선수들은 정말 유명하지 않으면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다. 하지만, 몇몇 운동선수들은 상당히 많은 연봉과 수입을 받는다

 

최근에 나는솔로 (SOLO) 라는 연래 프로그램에 출연한 '영식' (가명)이 직업이 경륜선수라고 언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사이클선수에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경륜선수 연봉은 얼마이며, 경륜선수 순위는 얼마나 되는지 한번 알아보자

 

나는 솔로 (SOLO) 일반인 출연료

 

경륜선수

연봉,월급,초봉

 

 

우리나라 경륜선수 평균연봉7000~8000만원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경륜선수는 월급제로 월급을 받기 때문에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운동선수들에 비해 안정적인 편이다

 

게다가 무엇보다 경륜선수는 정년이 정해져있지 않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현역으로 뛰는 선수 중 50대 후반도 있다고 하며 매우 특수한 경우는 아니다. 40대 후반 정도까지는 체력만 된다면 충분히 월급을 받으면서 생활할 수 있다

 

게다가 평균여봉이 7000~8000만원이라는 것이고, 상위권 경륜선수들은 평균연봉이 억대가 넘어간다. 1년에 10~15회 정도의 경기에 출전하며 상금까지 있기 때문에 상금을 탈 정도의 선수들은 수입이 더 늘어난다

 

실제로 경륜선수 중 상금왕이었던 사람은 상금으로 1년에 3억 정도를 받았다고 한다 (연봉과 별도). 경륜선수들은 성적을 잘 내면 등급이 올라가기 때문에 성과에 따라 월급이 상승하는 직업 중 하나다

 

나는솔로 경륜선수

(이으뜸)

 

 

나는솔로 경륜선수는 '영식'이라는 가명으로 프로그램에 출연하지만, 본명은 이으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젠에 경륜선수들을 인터뷰하는 영상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준수한 외모와 성실해보이는 모습이 인상깊다

 

이으뜸은 나는솔로에서 경륜선수 연봉 및 정년에 대해 얘기를 하며, 상위권 선수들은 억대 연봉을 받고 본인은 지금은 순위가 조금 떨어졌지만 TOP10 안에 상당히 많이 들었다고 한다

 

즉, 이으뜸 선수 연봉은 1억이 넘는다는 것이다

 

 

나는솔로-경륜선수경륜선수-이으뜸
나는솔로 경륜선수

 

 

경륜선수 순위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경륜선수 순위 및 서열에 대해 알아보자

 

2022년 전체성적 기준으로 TOP10 만 나열해봤다

 

경륜선수-순위
경륜선수 서열

 

나는솔로 영식으로 출연한 이으뜸 선수는 2022년 기준으로는 37위이다. 상위권 선수들의 등급을 보면 S1과 S2 등으로 나뉘는 것을 보고 있는데, 아쉽게도 순위 하락으로 인해 S1등급은 차지하지 못하고 있는 느낌이다

 

경륜선수-순위
이으뜸 순위

 

경륜선수 순위 전체를 보고 싶다면, 아래의 경륜사이트를 통해 모든 선수들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경륜선수 순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블로그에 각종 운동선수들의 연봉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해두었다. 운동선수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글들도 한번씩 읽어보길 바란다

 

씨름선수 연봉 및 월급

컬링선수 연봉 및 월급

쇼트트랙 선수 연봉 및 월급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