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기록하는 유튜브 수익

오랜만에 기록하는 유튜브 수익

유튜브에 마지막 영상을 올린지는 거의 2년이 다 되어간다. 일단 나는 시도해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그리고 망설이지 않고 내가 제작할 수 있는 컨텐츠로 유튜브 영상을 만들기 시작했다 (영상관련 아무것도 몰랐음)

 

아무튼 그래서 해보면서 배운것도 있고, 무엇보다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를 알게 된 것이고, 유튜브를 해서 구글 애드센스를 접하게 되었다

 

결국 유튜브를 시작하지 않았다면, 나는 유튜브 수익 노하우로 전자책을 만들지도 못했을 것이고, 결국 티스토리 블로그도 접하지 못하게 되었을 것이다

 

결국 이 모든 것이 2년 정도 안에 이루어진 것인데, 왜 우리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야하는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내가 A를 지금 한다고 해서 이게 끝이 아니다. A실패>B도전>B실패>C도전>C성공 이런식으로 갈수 있는게 인생이다

 

왜 오랜만에 유튜브?

 

유튜브 수익은 그냥 그대로 두었는데 2년동안 10-20만원 자동화수익을 나에게 고정적으로 주고 있다. 그래서 내가 이전에 쓴 글이 있지만, 연금형 유튜브를 키우고자 하는 사람은 지속적으로 소비가 될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드는게 중요하다

 

그것보다 원래 5000원 내외의 수익이 하루에 들어오는데, 3월 초반에 15000원이 들어오는 날이 있더니, 최근 3월 24일에는 3만원의 수익이 들어오길래 신기해서 기록해본다

 

특별히 조회수가 터진날은 아니기 때문에, 결국 시청자가 광고를 클릭한 것 이상의 행동을 했다는 것이다

이게 뭔 소리냐?

 

이미 애드센스 수익을 내고 있는 사람은 알겠지만, 같은 광고를 보는 사람이 누르더라도 수익이 달라진다

 

예를 들어 노트북광고가 있다고 가정하자

 

A : 누르기만함, 관심없음 >>>바로 이전 화면으로 간다

 

B : 광고 눌렀음, 노트북 구매에 관심있음, 실제로 구매 >> 광고단가 급상승

 

그러니까 유튜브 채널에서 내 광고를 보고 뭔가 구매까지 이어진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아무튼 흥미롭다. 이런걸 하나하나씩 알아가는 것도 신기하고, 이런 능력을 키워서 또 돈을 벌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고, 나는 그냥 내 경험과 인생을 블로그에 하나씩 기록할 뿐이다. 이게 다 내 무형자산이니까

 

블로그에 유튜브 채널 수익을 계산하는 방법과 유튜브 쇼츠 수익에 관한 글도 있다. 아래의 글들도 읽어보면 꽤 흥미로울 것이다

 

유튜브 쇼츠 수익 및 수입은?

유튜브 채널 조회수 수익을 정확하게 계산하는 방법은?

 

참고로 구독자수도 매달 50-100명씩 증가하고 있다. 어느새 2700명이다. 그래도 죽기 전에 3만명 되는 건 보고 죽는 건가 ㅋㅋ

 

개인적으로 유튜브 채널도 운영해보았고, 유튜브 조회수 수익으로 100만원 가까이 되는 돈도 1달에 벌어봤지만,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가 돈을 벌기에는 더 좋아보인다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에 관한 글들도 블로그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아래의 글들을 꼭 한번 읽어보길 바란다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라면, 월 100만원 쉬운 이유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법 총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