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수익 및 콘텐츠 리워드 정리

틱톡 수익 및 콘텐츠 리워드 정리

최근에는 인기가 조금 줄어든 것 같지만, 틱톡 (tiktok)은 한동안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게 있구나~ 하면서 시청자 입장으로 바라보기만 했을 것이다

 

그리고 누군가는 영상을 올리고 돈을 벌었을 것이다. 틱톡을 통해서도 수익을 낼수 있고 콘텐츠 리워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글에서는 틱톡 수익구조콘텐츠 리워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다

 

틱톡 수익창출

 

틱톡(tiktok)으로 수익을 내고 돈을 벌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우선 유튜브 수익창출처럼 영상으로 수익을 버는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

 

틱톡 수익창출을 위해서는 지난 30일동안 영상의 조회수가 1만회 이상 또는 최소 1만명의 팔로워가 있어야 한다. 따라서 영상이 정말 재미있거나 본인이 인플루언서와 같은 매력이 있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틱톡의 수익창출 기준이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보다 더 빡센것 같다

 

또한 이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틱톡 크리에이터 펀드 (TikTok Creator Fund)에 가입을 해야 하는데 모든 국가에서 가입할 수 있는게 아니라 미국,스페인,영국,독일,이탈리아,프랑스 등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만 사용을 할 수 있다

 

수익금은 영상조회수1000회당 200~4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한다고 하니 유튜브보다는 수익이 확실히 적다 (유튜브는 1000회당 2000-3000원 정도)

 

틱톡 수익창출

 

틱톡(TikTok)을 이용하여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단순히 조회수만 있는 것은 아니다. 유튜브도 뒷광고 등이 있듯, 틱톡도 수익을 낼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도네이션

 

틱톡의 경우 팔로워 1000명 이상이 되면 아프리카TV나 유튜브 실시간 방송처럼 후원금을 시청자로부터 받을 수 있다. 일면 도네이션 (도네)라고 하는 수익금이다

 

팔로워 1000명을 만족하는 게 우선이긴 하지만, 1000명이 생긴다 해도 시청자가 후원금을 안쏘면 말짱 꽝일수도 있다

 

제품판매

 

KOS(Key Opinion Sales) 는 특정 카테고리의 물건을 판매하는 전문적인 세일즈 컨텐츠 크리에이터를 뜻한다

 

틱톡에서 아무나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상품을 직접 판매하려면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한다

 

브랜드 제품 홍보하기

 

본인이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인플루언서라면 타사의 물건을 홍보해주면서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다. 유튜버들의 뒷광고와 비슷한 것이다

 

인기가 많은 틱톡커들은 상품판매와 관련된 링크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나 사이트에 공유해서, 상품결제로 이어지는 경우 판매금에 대한 수수료를 지급받는다

틱톡 콘텐츠 리워드

마지막으로 틱톡 컨텐츠 리워드라는 방법으로도 수익을 조금 벌 수 있다

 

틱톡(Tik Tok) 어플로 접속하면 매주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접할 수 있다. 틱톡이벤트는 1주일 단위로 진행이 되는데, 참여 신청하기를 클릭한 후 영상을 업로드하기만 해도 하루에 300원 정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본인이 업로드한 영상의 호응도가 좋아서 좋아요를 많이 받으면 최대 6만원까지도 벌수 있다고 하니, 영상을 평소에 찍으면서 업로드하는데에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면 틱톡 콘텐츠 리워드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번 글에서는 틱톡의 수익구조와 수입을 내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다

 

나는 블로그와 유튜브 등 부수입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실제로 블로그에 수익과 관련된 글을 많이 올리기도 하니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글들부터 하나씩 읽어보길 바란다

 

앞으로는 1가지 직업만 갖고는 부족하다. 본업이 있어야겠지만,이외에도 다양한 머니파이프라인을 통해서 현금흐름을 지속적으로 만들려고 노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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