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린치가 말하는 당신이 주식시장에서 매번 털리는 이유ㅣ피터린치 명언ㅣ피터린치 투자법

피터 린치가 말하는 당신이 주식시장에서 매번 털리는 이유ㅣ피터린치 명언ㅣ피터린치 투자법

https://youtu.be/Qj7NRDYWZYw

 

주식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알고 사는 것'이다

 

저는 사람들이 주식을 사는 것을 보고 놀랐어요. 주식을 왜 샀는지 설명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1분 이내에 주식을 산 이유를 설명을 못해요. 사실 저를 정말로 힘들게 그들의 이유는 '주가가 오를 것이기 때문'

 

그게 주식을 들고 있는 유일한 이유입니다. 만약 10살짜리 아이에게 주식을 산 이유를 2분 이내에 이해시키지 못한다면 주식을 들고 있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이는 80% 정도의 투자자들에게 해당되는 사실입니다

 

나는 던킨도너츠로 돈을 벌었어요. 이해하기 쉽고 경기침체가 와도 장사를 할테니 걱정없이 갈 수 있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웃으시죠? 저는 던킨도너츠로 10-15배를 벌었어요. 이런 주식들이 제가 이해하는 주식입니다

 

이해가 안되면 이렇게 투자 못해요. 이건 가장 큰 원칙입니다

 

근데 희안하게 사람들은 돈을 쓸 때 집요해져요. 냉장고를 살 때는 소비자 평가서 보고를 읽고 차를 살 때도 정보를 꼼꼼히 살펴봅니다. 아파트를 살 때도 그렇고 해외로 여행을 갈 때도 꼼꼼하게 따져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버스에서 들은 귀동냥으로 주식에 생애 저축의 절반을 투자합니다. 그것도 은퇴하기 직전에 말입니다

 

 

그리고 주식시장에서 매번 털리는 개미들은 돈을 잃으면 세력이나 프로그램 매매 탓을 한다

 

헛소리다. 그들은 연구도 없이 재무상태표조차 보지 않고 쓰레기 같은 회사를 산다. 그렇게 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당연한 결과입니다. 자업자득입니다.이상한 투자를 하고 기회가 없었다고 말합니다

 

난 방법이 있다고 사람들을 납득시키려고 합니다. 주식이 오르는 이유를요

 

주식은 로또가 아닙니다. 모든 주식은 회사를 따라가죠. 회사가 잘되면 주식도 오르는겁니다. 전혀 복잡한게 아니에요

-------------------------------------------------------------------------------------------------------------------------------

5분짜리 영상인데 구구절절이 옳은 말씀입니다.주가는 결국 이익을 따라갑니다

 

아래는 피터린치의 또 다른 영상에서 주식시장에서 급락은 행운인 이유입니다. 우리가 투자하는 기업이 좋은 기업라면 바겐세일 할 때 그 기업의 지분을 늘려갈 수 있기 때문이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