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르트 아줌마, 야쿠르트 아줌마 연봉 월급 수입은? (ft. 카트 변천사)

요구르트 아줌마, 야쿠르트 아줌마 연봉 월급 수입은? (ft. 카트 변천사)

내가 어렸을 때만 해도 요구르트 배달 아줌마 (야쿠르트 아줌마)들이 길에서 정말 많이 보였었다. 물론 지금도 종종 보이기는 하지만, 최근에는 잘 안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요구르트 아줌마는 어렸을 때의 추억으로 좋게 남아있는데, 최근에 야쿠르트 아줌마 변천사라는 웃긴 내용을 봤다. 요구르트 아줌마가 타고 다니는 카트가 바뀌었다는 것인데, 이렇게 많이 바뀌었는 줄은 알지도 못했다

 

간단하게 변천사를 살펴보면서 요구르트 아줌마의 연봉과 월급도 알아봤다

 

야쿠르트 아줌마 변천사

 

아래 사진은 좀 웃기게 표현한 것이다. 15년 정도 전만 해도 카트를 끌고 다녔던 요구르트 아줌마가 이제는 전동차를 타고 다닌다

 

그리고 2025년에는 범블비 같은 로봇으로 요구르트 배달을 할것이라고 사람들이 예상하는 웃긴 그림이다

 

그렇다면 실제 요구르트 아줌마 카트는 어떻게 변해왔을까?

 

아래의 사진이 요구르트 아줌마 카트의 실제 변천사이다. 이전에는 완전히 수동카트였고, 중간에 전동카트가 들어왔지만 완벽하지 않았다. 최근의 신형 전동카트는 웬만한 경사를 올라가고 내려가는 데에 전혀 문제가 없다

 

 

요구르트 아줌마 월급 연봉

 

어렸을 때는 야쿠르트 아줌마의 연봉과 월급이 궁금하지 않았는데 문득 수입이 궁금해졌다. 참고로 생각보다 많으니 놀라지 마시라

 

아래는 실제로 요구르트 아줌마 (프레시 매니저)의 최근 월급인데, 약 210만원 정도나 된다. 210만원이 사회초년생에게는 많은 월급은 아니지만, 요구르트 배달은 대부분 아줌마들이 한다는 것을 고려하면 괜찮은 수입이다

참고로 야구르트 아줌마 평균 월급210만원 정도이고, 상위 40% 는 약 270만원이나 벌었다고 한다

 

물론 요구르트 아줌마도 몸을 쓰는 일이기는 하지만, 월 270만원이면 정말 괜찮다고 생각한다. 또한 근무시간도 굉장히 탄력적이기 때문에 아줌마들에게 인기있는 부업,직업이다

이번 글에서는 요구르트 아줌마 (야쿠르트 아줌마)들의 월급과 연봉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다

 

나에게는 추억이지만, 이제 자라나는 아이들은 야쿠르트 아줌마를 아예 모르게 될줄도 모르겠다. 앞으로는 배달도 드론이 하지 않을까?

 

블로그에 다양한 직업들의 연봉과 월급을 정리한 글들이 있으니 아래의 글들도 한번 읽어보길 바란다. 최근 배달알바가 유행하고 있는데, 배민라이더쿠팡맨의 연봉과 월급을 정리한 글이다

 

[함께 보면 좋은글]

 

배달의 민족 배민라이더 연봉이 1억이나 된다고?

 

쿠팡맨 연봉과 월급은 얼마나 될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