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 전자책 부업 수익과 크몽 구매후기 및 평점 공개 (직장인 부업)

크몽 전자책 부업 수익과 크몽 구매후기 및 평점 공개 (직장인 부업)

오랜만에 크몽과 관련된 글을 작성해본다. 크몽 전자책 판매 및, 내 수익과 관련된 글 또는 전자책의 내용은 내 블로그에서 '크몽' 이라는 단어로 검색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글은 내가 크몽 전자책을 만들고 판매하기 시작한 후 누적 판매건수가 60건 되는 날이며, 누적 판매 금액이 90만원 되는 날이다. 그래서 기록을 위해 간단하게 글을 써본다

 

크몽 전자책 pdf 판매수익

 

크몽 전자책 수익과 크몽 수수료와 관련된 글은 종종 블로그에 기록해두었다. 보통 가게가 오픈하면 '오픈 빨'이라는 것이 있듯이 크몽 전자책을 작성해서 업로드하면 초기에 좀 더 잘 팔리는 경향이 있다

 

이후의 판매부수를 보면 대략 1달에 7만원~8만원 정도의 전자책 판매 수익이 발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크몽 전자책 판매 후기

이번에 글을 남기는 가장 큰 이유는 내 전자책의 후기 (평가)를 기록해두기 위해서다. 사실 전자책 pdf 가격도 처음에는 고민을 했다. 밖에서 사는 책 한권이 15000원 가량 하는데, 과연 내가 전자책의 가격을 15000원으로 해도 되는지 의문이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생각해보니 그래도 내 유튜브 운영 노하우를 솔직히 녹였었고, 간단한 노하우들을 익히는데에도 적지 않은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과감하게 15000원의 가격을 책정했고, 60개의 판매량은 가격이 그래도 적정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아래의 사진들은 내 전자책을 구입한 후에 남겨진 후기들이다. 평점이 4.8점으로 비교적 양호한 편이라고 생각하며, 후기는 60명 중 38명만이 작성해주었다. 작성을 해도 딱히 평가를 남겨준 사람에게 돌아가는 이득은 없기 때문에 평가 후기를 남겨준 구매자들에게는 고맙다

 

 

크몽 전문가 등급

 

크몽에 전문가 판매등급이 있는 줄은 최근에 알았다. 그래도 전자책 판매한지도 1년이 지났기 때문에 왜 내 등급이 NEW 인지 궁금했다. 

보니까 판매 건수 등으로 보면 LEVEL 2정도는 되야 하는데, 문제는 메시지 응답률과 주문 성공률 때문이었다. 메시지 응답률은 누가 문의를 하면 대답을 해주는 걸 판단하는 수치인데, 나는 보통 잘 대답해주는 편이다

 

하지만, 종종 구매할 생각이 없으면서 유튜브 운영과 관련된 질문을 주는 사람들이 있던데, 이런 사람들은 나는 바로 칼 읽씹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 때문에 메시지 응답률이 90% 안된다

 

주문성공률은? 주문했다가 취소하는 사람이 없어야 높아지는 수치다. 이것도 사실 나는 잘 답변해주는 편이기는 한데, 어떤 이유로 밖에서 약속이 있거나 하면 바로바로 pdf 파일을 못보내는 경우가 있다. 보통은 이래도 하루 정도는 기다려주는 편이지만, 종종 성격이 급한 분들은 몇시간 지나도 파일이 오지 않는 경우 주문을 취소한다

 

[함께 보면 좋은글]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으로 보는 파워블로거 수입

 

주식회사 크몽 전자책 판매수익 및 수수료 정리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총정리 (블로그로 돈버는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