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국제공항 주가와 수익률 변화 (화이자 코로나 백신)

상해국제공항 주가와 수익률 변화 (화이자 코로나 백신)

경제와 직업에 관심이 많은 초보투자자입니다. 최근에 블로그에 글을 못 쓰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글을 써보는것 같습니다. 저는 꾸준히 다른 블로그에 다양한 글을 쓰고 있답니다

 

이 블로그는 제가 꼭 애드센스 수익만을 위해 이용하는 블로그가 아니라 제가 관심있는 투자에 대한 기록을 남기고, 직업에 대한 생각들을 기록하는 공간입니다

 

최근에 화이자 코로나 백신이 화제가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항공주들의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아시아나 항공의 주가흐름은 좀 비정상 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해국제공항 주가

 

제 블로그에 적은 중국 주식과 관련된 글을 본 분들은 알고 있겠지만, 중국 주식 중 장기투자로 가장 큰 비중을 갖고 있는게 상해국제공항입니다. 항공업은 아무나 할수 없는 경제적 해자가 있고 중국인들은 GDP가 증가함에 따라 점점 여행을 많이 가게 될 것입니다

 

이런 간단한 투자 아이디어로 투자하고 있는게 상해국제공항입니다. 게다가 면세점 사업도 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 조정이 심할 때마다 모아가고 있습니다

 

상해국제공항 주가는 1주당 80 위안 정도 합니다. 그래프를 보면 알겠지만 저는 3개월 정도 전부터 투자를 했다보니 주가가 폭락할 때 -10% 까지도 갔었습니다. 하지만 기회라고 생각해서 분할매수하였죠

 

 

상해국제공항 수익률

 

아래 글을 제가 매달 말에 기록하는 해외주식 계좌 인증글입니다. 10월말에 인증을 했었습니다. 이 때의 글을 보면 상해국제공항 평가손이 손해였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690

 

[2020년 10월] 미국주식 및 중국주식 계좌 인증

안녕하세요. 경제와 직업에 관심이 많은 초보투자자입니다. 어느새 2020년 11월이 되어버렸네요. 블로그에 글을 1-2개 정도 쓰다가 벌써 계좌인증을 할 때가 되었다는 걸 알았네요 ㄷㄷ 간단하게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이 때도 한 800만원을 들어가 있었는데

추가로 매수했었습니다

 

추가로 매수할 때도 블로그에 기록을 남겼었죠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692

 

중국 주식 이리실업, 상해국제공항 추가 매수 (중국 주식 추천)

안녕하세요. 직업과 경제에 관심이 많은 초보투자자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0년 11월이 시작하자마자 제가 매수한 중국주식 이리실업과 상해국제 공항에 대해 간단하게 얘기해보겠습니다 바로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62 위안에 매수를 했었네요

그 때 매수했던 주식만 두고보면

단기적으로 30% 수익이었겠죠?

 

하지만 어디까지나 지나고 보니

그 때가 저점이었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수익률은 어떨까요?

 

1달도 안지났는데 수익률 차이가 20%네요

수익은 한 80만원 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100%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했을까요? 그리고 백신이 이렇게 빨리 나올줄 알았을까요? 모든건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해외주식투자는 우량주 위주로 분할매수를 합니다

 

몰빵 투자, 트레이딩으로 돈을 버는 사라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이 있고, 수시로 증시상황을 확인하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저 같이 투자하는게 가장 마음이 편한 투자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중국주식,미국주식은 매수만 해둘 예정입니다. 그리고 향후 제 계좌가 어떻게 변해있을지도 정말 궁금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중국주식 이리실업, 상해국제공항 추가 매수

 

2020년 10월 중국주식,미국주식 계좌인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