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4.24] 사람들은 보기보다 생각이 정말 많다

[2024.4.24] 사람들은 보기보다 생각이 정말 많다

자기 전에 간단하게 드는 생각을 기록해본다

 

나는 내가 잡생각이 아주 많거나, 뭔가를 복잡하게 꼬아서 생각하는 스타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나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정말 세상 걱정없이 사는 것 같다고 하고

 

좀 안다고 하더라도, 걱정이나 근심이 많은 편이라고 평가받지는 않는다

 

따라서 객관적으로도 나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생각이 좀 더 단순하고 심플한 편이다

 

그냥 요즘 이런사람 저런사람과 대화하면서 느끼는건데, 보기보다 사람들은 생각이 정말 많다

 

그리고 같은 팩트, 현상에 대해서도 해석하는 관점이 너무나도 다르다

 

가끔은 어떻게 이렇게 다를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해보고

 

가끔은 내가 정말 순진한건가 싶을 때도 있다

 

하지만, 나는 예전부터 느끼는 것이 어떤 면에서는 순진함이나 순수함을 어느정도 간직하고 있는 것도 좋다

 

왜냐하면, 그런 것들을 아예 배제해버리고 세상을 바라본다면 세상은 하루하루가 전쟁터이기 때문이다

 

물론 세상이 전쟁터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이 전쟁인 세상속에서 생존하기에는 유리할 것이다

 

하지만, 나는 인생이 생존을 위해 살아가는 단순한 과정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또한 우리가 누구와의 비교우위에서 승리한다고 해서 결코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다

 

다들 각자의 속도, 그리고 각자의 옷이 있다. 그걸 찾아가는게 인생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원래도 생각이 복잡하지 않지만, 앞으로는 더욱 더 잔가지를 쳐내고 굵직한 생각만 가지고 갈 것이다

 

내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 2-3가지, 이것에 집중하고 나머지 잔챙이는 그냥 무시한다

 

심플하게 가자

 

그런 생각으로 지금까지도 괜찮고 살아왔고, 내 착각일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도 잘 살아갈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