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가 재밌는 이유

주식투자가 재밌는 이유

주식투자는 정말 재밌다

 

사실 주식투자 말고 모든 투자가 그렇긴 하지만, 반대로 가면 높은 확률로 승리하긴 한다

 

물론 주식투자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결국은 반대로 갔을 때 승리할 확률이 높지만 이와 동시에 그 결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대부분 당장의 결과를 원한다. 1년을 기다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태반

 

대부분이 이러하니 사업이라는 것도 1년안에 접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

 

제대로 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는 것이다

 

오늘도 주식시장 지수는 적당히 조정되었지만, 확실히 주가가 오르는 주식들도 적지 않고 조정이 심화되면 주식을 좀 더 사도 괜찮을듯 싶다

 

 

 

 

 

어차피 시장이 좋을 때는 개나소나 좋다고 떠들고

 

시장이 안좋을 때는 개나소나 뭐 안좋다고 떠든다

 

결국은 시간이 다 증명해줬다

 

트레이딩, 선물투자 등등 다양한 투자방법이 잇고 투자방법에는 답이 없다. 어차피 그 방법으로 돈버는 사람이 있으니 틀렸다는거 자체가 오류임

 

하지만, 나는 어느정도 안다. 본업이 따로 있고 시간의 많은 부분을 본업에 써야하는 나같은 '일반적' 인 사람들은 투자를 어떻게 하는게 승리의 확률이 높아지는지 말이다

 

결국 빨리 돈을 벌고 싶어서 잘못된 선택을 하는것 뿐이지, 일 열심히 하면서 시간만 투자하면 주식에서도 큰 수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단기적으로 수익이 안나는것 같을 뿐, 상승장이 한번 오면 2-3년 지지부진 하던 사람들도 한번에 자산이 역전되는 경우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대중을 따라가지 말고, 대중과 반대로 생각하자

 

단점은 주식 오래하면 대중이랑 말이 안통함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