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계좌 다시 +1000만원, 하반기는 고점 뚫기?

주식 계좌 다시 +1000만원, 하반기는 고점 뚫기?

요즘 2차전지 관련주들이 코스닥에서 계속 조정중이다. 거의 고점에서 반토막난 주식들이 꽤 보인다

 

오늘 코스피 코스닥 하루동안 변동성도 꽤? 있었다

코스피-코스닥
코스피 코스닥

 

나는 핫한 주식도 섞지만, 아직까지 핫한 주식에 비중을 크게 싫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도 오늘도 그래도 다른 주식들에 비해 비중이 있었던 애들이 다시 올라와줘서 + 1000만원 정도 올랐다

 

 

주식계좌-변동
주식계좌 변동

주식계좌에 손을 대고 있는 것은 없다

 

매도할 주식은 아직 매도가가 오지 않았다

 

매수하고 싶은 주식이야 있지만, 그래도 연말에 갔을 때 좀 더 좋은 기회가 올거라고 생각해서 현금을 일부 보유하고 있다

 

어차피 주식을 많이 들고 있기 때문에 무리해서 남은 현금까지 투입하려는 생각은 없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느끼는 것은 현금흐름이 좋은 사람이 유리한 게임이라는 것이다

 

몇몇 타짜들이 있고 고수들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아직 나는 그런 실력이 안된다

 

그러려면 결국 팔고 싶은 주식도 들고 갈 수 있도록 현금흐름이 잘 받쳐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적어도 나를 두고 생각했을 때는 그렇다

 

A가 A의 방식으로 돈을 번다고, 내가 그것을 따라할 필요는 없다

 

나는 나만의 방식으로 돈을 벌어야지. 그게 마음이 편하다

 

올해 내가 세운 주식계좌 목표를 맞추려면 하반기까지 약 3000만원 정도 더 오르면 된다. 올해는 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거라 생각했는데 어쩌면? 달성할지도

 

사실 달성하고 안하고는 안 중요하다. 어차피 주식이라는 것이 매년 꾸준히 버는게 아니라 벌 때 엄청 버는 뭐 그런 게임이니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