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조정, 오늘은 관심종목 매수

지속적인 조정, 오늘은 관심종목 매수

블로그에 적은 이전 글에서 계속 수익실현을 했던 글을 봤겠지만, 어쨋든 주식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 조정이 항상 좋은 것만은 아니다

 

오늘도 코스피 코스닥이 꽤 조정받았는데, 오늘은 내가 지켜보던 종목을 추가로 매수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좀 비중을 싫어서 매수했다

 

 

코스피 코스닥

 

그래도 이전 글들에 계속 적었듯 수익실현을 계속 해서 수익실현은 하고, 보고 있던 종목은 조정으로 인해 가격이 괜찮아져서 추가로 매수를 할 수 있었다

 

 

코스피 코스닥 조정? 이 정도면 돗자리 깔아야 하나

보기 좋게 코스피랑 코스닥이 조정중이다 우리나라 불개미들은 이런 날에도 신용쓰고 있을라나? 이렇게 주식시장이 좋을 때 항상 본능적으로 수익실현을 해야 한다고 기록해왔다. 기록도 없는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2023년 4월 24일 매수

 

오늘 매수한 주식이 더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크게 걱정하지는 않는다. 이미 어느정도 악재도 반영된 주식이라 사실 조정이 오든 말든 나중에 주가가 상승할 것에 대한 기대감이 훨씬 크다

 

단기적으로 오른 중소형 성장주들은 조정을 더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2차전지 관련주들도 어느정도 수익실현을 했지만 조정이 크게 온다면 다시 매수할 생각이다

 

주식시장은 변동성과 항상 함께해야 한다. 변동성이 너무 불편하고 하루에 몇백만원에서 몇천만원이 왔다갔다 하는게 심리적으로 힘들면 그냥 부동산 투자만 해도 된다

 

오늘 TQQQ 집중투자로 잘 알려진 치과의사 라오어 님의 글을 오래만에 봤는데, 느낀점이 있었다. 확실한건 라오어 님은 코로나 폭등장에서 관심을 많이 받고, 조정장에서는 남의 욕을 많이 얻어먹었지만 꾸준하게 자신의 길을 걷고 있다

 

 

 

나는 알고있었다

나는 알고 있었다 어머니가 자영업실패로 수억의 빚을 진 채로 폐업을 하게 되고, 신용불량자가 되고 20대 ...

blog.naver.com

 

 

제일 공감이 갔던 부분은 회사생활로는 자신이 원하는 삶을 얻을 수가 업겠다는 것을 깨달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후에 라오어는 치대에 진학을 하고 치과의사가 되어 사업가의 길을 걸으면서 동시에 원활한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TQQQ 집중투자를 하고 있다

 

뭔가를 하려면 자신이 믿고 있는 것을 꾸준하게 해나가야 한다. 불확실성이 있고 사람들은 비난을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 길은 보통 그래서 힘들고 사람들은 안정적인 월급쟁이를 선택한다

 

하지만, 그 길은 분명 한계가 있다. 월급쟁이로 살더라도 본인만의 사업 또는 현금흐름을 계속 고민해야 한다. 또는 투자를 해야 한다

 

나 또한 앞으로 현금흐름이 천천히 늘어가겠지만, 그런 속도로는 한계가 분명 보여서 내가 원하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꾸준하게 다른 방향으로 생각의 확장을 해볼 예정이다

 

요즘은 유튜브도 좋은 채널이 많다. 특히 사업을 하는 사업가들도 많이 나오는데, 어떤 사람은 그저 그렇지만 어떤 사람들은 영상만으로도 영감을 받게 된다

 

정보의 홍수시대라 힘든 것도 분명 있지만, 잘 활용하면 오프라인으로는 만나지 못할 사람도 간접적으로 만날 수 있다. 책보다 훨씬 나은거 같기도 하다

 

벌써 2023년도 4월 말을 향해 간다

 

자기 전에 다시 한번 나만의 주문을 외우고 글을 마친다. 나는 잘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