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할 수 밖에 없는 마인드 (ft. 냉철)

성공할 수 밖에 없는 마인드 (ft. 냉철)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투자자이자 유튜버인 냉철 형님이다. 구독자가 상담한 내용인데, 어떻게 살아가고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야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생각을 해보는 계기가 되어서 기록해둔다

 

냉철tv
냉철tv 냉철

 

먼저 냉철TV 에 사연을 보낸 구독자의 사연을 정리해봤다

 

* 사연

 

다름이 아니라 동생이 IT 업계에서 일하다 1년 전 퇴직하고 쉬고 있습니다. 하루 12시간 새벽퇴근도 잦고 회사도 열악해서 공부해서 다시 취직하려고 그만뒀는데 재취업도 쉽지 않고 공부도 핑계같고 직장다닐때 모은 돈으로 월세랑 생활비 내며 살고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1년이나 해봐서 안됐으면 다른 일이라도 시작해서 현금흐름을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 30대 초반에 모은돈 녹이고 시간보내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과거에도 3년 일하고 퇴직해서 1년동안 놀다가 취직했는데 그 때는 부모님이 형인 저보고 어떻게 말좁 해보라 하셔도 기다려주면 알아서 할거라고 동생을 감싸주었는데, 또 그런 상황이 되었습니다

제가 동생 인생을 함부로 조언할 수 없어 고민이지만, 그래도 어떤 이야기를 해보면 좋을까요?

 

이에 대한 냉철 형님의 답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아래 내용은 답변 내용이다

 

본인이 정말로 원하는 삶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봐야 한다

냉철 형님은 성격상 남들이 자신을 한심하게 보거나 이런 것을 생각하기 전에 , 스스로 성장하지 못하면 미쳐버릴것만 같았다고 한다.  하루 24시간 중 자는 시간 빼고는 어떻게 하면 성장하고 다음 단계로 나갈지를 생각했는데, 물론 놀것도 놀면서 가족이랑 행복한 시간도 보내면서 그랬다고 함

뭘 해도 스스로 잘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으며, 항상 노력해왔다. 하지만 스스로를 계속 발전시켜나가는 것이 스트레스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고 한다

냉철 형님은 남들과 달리 그냥 이 세상에 왔다가 가기를 바라지 않았다고 하는데,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저냥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본인이 좋은 집, 좋은 배우자, 좋은 가족과 좋은 시간을 보내면서 살아가고 싶다면 본인이 해내야 하는 것이다

꾸준히 성장만 하고, 매일매일 노력하면 우리는 상위권에 도달할 수 있다. 하지만, 사연자의 동생처럼 포기를 하고 젊었을 때 노력하지 않으면 친구나 가족과도 격차가 벌어질 것이고 얼굴을 계속 보면서 살기도 힘들어질 것이다

 

냉철
냉철

 

그냥 내 생각

 

정말 근본적인 자세가 아닐까 싶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렇다고 해서 안되는 걸 죽어라도 하는 것도 어떻게 보면 좋은 방법은 아닌거 같다

 

사람마다 잘 풀리는 방향이 있기 마련이다. 따라서 모든 것에 노력을 해보긴 해보되, 안되는 곳에 무리하게 내 정신적 물리적 시간을 갈아넣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기본 태도는 냉철 형님의 말대로 하는게 좋은 것 같다

 

뭘 하든 노력하고, 남들보다 잘하려고 하고 매일매일 어떻게 내가 발전할까? 를 고민한다면 결국 내 이상적인 목표나 꿈에 도달하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이다

 

나는 앞으로 어떤 어려운 환경이 내 눈앞에 다가와도 책임감을 갖고, 매일매일 조금씩 발전하면서 결국 승리할 것이다! 이 글을 읽는 사람들도 모두 승리하길 바란다!

 

한번 사는 인생 그저 그렇게 살수 없다! 더콰이엇의 한번 뿐인 인생을 들으면서 불금을 마무리 해본다!

 

(357) The Quiett - 한번뿐인 인생 - YouTub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