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힘들때 봐야 하는 글 카테고리 신설

인생이 힘들때 봐야 하는 글 카테고리 신설

나는 스스로 내 나이에 비해 꽤나 어려운 환경들을 잘 이겨내왔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내 장점이라고 하자면, 망해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이랄까?

 

부모님에게 물려받는 것도, 잘사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그래도 확실히 얻은 것은 크게 뭘 받고 시작한 것이 아니라서 살다가 어려움이 있어도 다시 천천히 극복할 수 있는 힘이 남보다 강하다

 

최근에 읽은 세이노의 가르침에서도 사람들은 0에서 시작하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서술되어 있었다. 즉, 세이노 님의 경우 집안이 망하면 창고나 텐트 치고 살 정도의 각오가 되어 있는데 일반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창고에서 자고 살수 있을지는 모르겠는데, 확실히 내 주변 사람들보다는 나는 그런 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블로그로 텔레그램 또는 유튜브 등으로 참 좋은 내용을 많이 본다. 멘탈이나 정신과 관련된 내용도 많이 접하는데 정말 힘이 되는 내용들이 있다

 

약 10개월 정도 전에 블로그에 이와 비슷한 느낌으로 카테고리를 개설한 적이 있었는데, 결과적으로 보면 글을 2-3개 정도만 쓰고 말았다

 

인생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카테고리 개설 (tistory.com)

 

인생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카테고리 개설

이 블로그는 정말 운영하다보니 애정을 갖게 된 블로그다. 아직도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그래도 내 블로그 본진이기도 하고 단순히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벌기 위한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

more-money-no-problems.tistory.com

 

비해피
하쿠나 마타타

 

그래서 이번에는 조금 다른 느낌으로 글을 써보려고 한다. 정확히는 내 생각을 적는게 아니라 인생이 힘들때, 또는 어려움이 찾아올 때 쭉 보면 좋을 것 같은 글들을 적어둘 생각이다

 

이는 내가 앞으로 살아가면서 100% 어려운 일이 또 생길 것을 어느정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 인생은 항상 고난과 역경과 함께 한다. 다 끝난것 같은데도 또 새로운 역경이 찾아오게 된다. 나는 이제 행복하기만 한 미래를 꿈꾸지 않는다. 결국 앞으로도 변수가 발생하겠지만, 나는 그것을 극복하고 더 성장할 것이라고 믿으면서 살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인생에는 참 좌절하는 순간이 오기 마련이다

 

그래서 이 카테고리에 쓰는 글은 내가 추후에 힘들 때 쭉 읽어보기 위해 기록하는 공간인 동시에, 혹시라도 우연히 이 블로그에 들어왔는데 힘든 일을 겪었다면 이 카테고리에 있는 글들을 꼭 읽어봤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서 작성하는 것이다

 

살다보면 좋은 날은 무조건 온다. 불운이 나에게만 찾아온다는 착각이 들 때도 분명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건 잘못된 생각일 가능성이 높고 설령 불운했다 하더라도 그 생각에 머물러 있는 것은 우리의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꼭 이 카테고리에 있는 글들을 천천히 읽어보면서 힘을 내는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