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 전문가 등록 후 전자책 pdf 및 컨설팅 강의 1달 수익 (부업 수입)

크몽 전문가 등록 후 전자책 pdf 및 컨설팅 강의 1달 수익 (부업 수입)

크몽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재능 플랫폼 중 하나다. 전자책 pdf 판매 부업 등으로 인기를 가장 많이 끌었던 사이트다. 크몽을 따라서 여러 재능 플랫폼이 생겼고 각자의 장점을 살려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나 또한 3년 정도 전에 유튜브 채널을 운영했던 경험을 토대로 전자책 pdf 를 판매했었다. 그 때 유튜브 채널 운영 노하우 전자책의 경우 15000원에 값을 매겨서 판매하였고, 적당히 팔렸다. 많이 팔렸던 달은 10만원 정도도 팔렸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리고 얼마 전에는 100부가 넘게 팔리면서 수익금도 약 100만원 정도가 되었다고 인증을 하기도 했다

 

* 크몽 전자책 판매 100만원 돌파, 누적판매부수 115권

 

물론 나는 현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 않다. 정확히는 구독자수가 3만명 정도 되는데 영상을 업로드한지 약 2년 정도가 되었다. 물론 수익은 꾸준하게 나고 있다. 그 이유는 유튜브 영상 주제가 꾸준히 소비되는 컨텐츠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간 대비 효율이 나지 않아서 접었고, 앞으로 이 유튜브 채널을 어떻게 운영할지는 고민하고 있다. 수익창출 기준도 맞추었고, 어차피 채널 명을 바꿔서 구독자수가 떨어져 나가도 수익창출 기준은 만족하기 때문에 새로운 방향으로 운영해볼까 생각중이다

 

아무튼 최신 정보가 있는 유튜브 전자책 pdf가 아니라서 작년 12월인 2022년 12월 부터는 판매를 하지 않았다. 그리고 크몽에 대한 관심을 끊었다

 

2023년 블로그 전자책 판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및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모두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초보 수준은 벗어냈다고 생각했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는 1-2년 전에도 꽤 잘 되고 있어서 네이버 블로그에 한정해서는 남들이 내는 전자책 pdf 파일 정도는 충분히 만들 수 있었다. 하지만 그만한 동기부여가 되지 않아서 작성하지 않고 있었다

 

이후 티스토리 블로그 및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노하우를 얻게 되었다. 그리고 운영하는 블로그도 한두개가 아니다. 다양한 블로그 및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왜 사람들이 많은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는지 알았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통해 또 새로운 것을 알아가고 있다. 새로운 것을 알아가면서 돈을 버는 과정은 상당히 흥미롭다

 

3월 초에 크몽 전문가 등록에서 서비스를 만들어서 등록했었다. 운이 좋게도 3월이 다 끝나가기도 전에 약 30만원의 매출이 발생했다. 그래프에는 현재 기준 22만원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오늘 저녁 6시에 또 하나의 서비스 요청 건이 들어왔다. 이 경우 '진행중' 으로 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진행완료가 되어야 수익금 화면으로 넘어간다

 

즉, 22만원 + 5~6만원 해서 벌써 약 30만원 정도의 수익 및 수입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사실 가성비로는 상당히 괜찮긴 하다. 물론 '돈' 만 본다면 내가 잘하는 것, 당장 내 몸값이 높은 분야에 에너지를 쓰는게 맞을 수도 있지만, 나는 머니 파이프라인의 확장 이라는 측면에서 이런 활동들을 하고 있는 것이다

크몽-전자책-수익
크몽 전자책 pdf 수익

 

사실 크몽 전문가 등록 후 이 서비스 수익은 시간대비 효율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그래서 나름 만족하고 있다. 게다가 앞서 말했듯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을 하면서 여러가지 상황에 있는 사람들도 알게 되고, 간접적으로 나 또한 배우는게 많다

 

또한 남을 가르쳐주면서 자기가 깨닫는 부분도 있어서 참 좋다

 

최근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다. 실제로 나는 크몽 전문가 서비스에 원고를 써준다는 내용의 서비스도 등록해놓았는데 종종 메세지로 상담을 받은 후에 원고료를 지급하기도 한다

 

또한 최근에는 비지니스 경제 인플루언서가 아닌 블로그에서 각종 원고료 제의가 들어오기 시작했다. 내가 어느정도 아는 부분이기도 하고 내가 기본적으로 정성포스팅을 하기 때문에 나한테 원고제의를 한 마케팅 업체에서도 꽤 만족도가 높았던 것 같다

 

크몽-원고료-비용
크몽 원고료 제의
크몽-원고료
크몽 원고 작성 수익

 

뭐 솔직히 내 입으로 말하긴 그렇지만, 나는 돈값은 하는 사람이다. 나보다 잘하는 사람들이야 있겟지만, 나는 남의 돈을 사기쳐서 빨아먹으려는 생각은 적어도 안한다는 말이다

 

사실 나한테 안맡겨서 그렇지, 나도 내 노동에 대한 대가를 받으면 그만큼은 해주는 사람이다

네이법-블로그-원고료
네이버 블로그 원고료

 

블로그 및 온라인 사업

중요한 이유

 

 

 

네이버 블로그 및 티스토리 블로그 등이 아니라도 좋다.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또는 무인창업 등 모든 것이 좋다. 가능하면 본인이 오프라인 매장에 가지 않아도 해결이 되는 수입 및 현금흐름을 만드는게 중요하다

 

솔직히 월 1000~2000만원 버는 사람들 꽤 많다. 그런데 나는 무조건 '돈' 만 많이 버는 사람으로 끝나고 싶지 않다. 나는 40대 또는 늦어도 50대 초반에는 월 1000-2000만원의 현금흐름을 내가 한국에 있지 않아도 안정적으로 만들 것이다. 그래서 내가 3달 동안 놀고 싶으면 해외가서 여행도 하고 그럴 것이다

 

연세가 드신 투자자들을 보면 자녀 증여 등에도 많은 관심이 있더라. 미래의 내 자식에게 미안하지만 나는 사실 그런거 별 관심 없다. 자식은 스스로 노력한 만큼의 댓가만 받을 정도로 경제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 본인이 하고 싶은게 있고 성과를 보인다면 그게 몇억이라도 지원을 해줄 것이고, 노력을 안하면 증여고 자시고 없다. 내가 100억 200억이 있어도 말이다

 

나는 내 인생이 행복하기 위해 살아가는 사람이다. 지금 하는 내 노력도 내가 행복하기 위해서지, 부모님을 만족시키거나 미래의 자식이 행복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나는 노동을 적게 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행복한 사람이다. 그리고 한가롭게 산책하면서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그런 여유를 늦지 않게 즐길 것이다. 내가 번 돈은 내가 쓰고 죽을 거란 말이다!!

 

그러려면 온라인 사업 및 수입이 꼭 있어야 한다. 그래야 발리가서 포스팅이나 온라인 판매를 하루에 1-2시간 하면서도 놀고 즐기고 하지. 하루에 2-3시간 정도만 딱딱 일하고 노는 것 얼마나 좋은가!

 

나는 내 미래를 상상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온라인 부업 및 사업에 관심이 있다면 고민하고 망설여질 때 빨리 움직여야 한다. 하나씩 하나씩 한다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움직임 하나하나가 결국 우리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라면, 월 100만원이 쉬운 이유

* 초보는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하고, 고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