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시급이 우스운가요? (By 바람의 색상)

최저시급이 우스운가요? (By 바람의 색상)

요즘 부동산과 관련된 사람들을 필터링하기 좋은 시기다. 말을 교묘하게 바꾸면서 본인의 기존 의견을 굽히고 스리슬쩍 넘어가는 사람들이 보인다. 그래서 좋은 부동산 투자자 및 강사를 골라내기 좋다. 나도 이번 기회에 참고할만한 사람들은 골라내고 있다. 왜냐하면 초보자들은 처음부터 좋은 사람을 통해 공부해야지, 이상한 강의 들으면 처음부터 꼬이기 때문이다

 

강의를 들어보거나 그런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옳은 소리를 하는 부동산 투자자이다

 

그리고 블로그를 보다 보니 내가 너무 공감하는 글이 있어서 가져와봤다. 원문은 아래에서 보면 된다

 

최저시급은 처음에는 우습다. 1시간에 1만원 정도

 

그런데 요즘 유행하는 온라인 부업 및 온라인 사업 모두 처음에는 시급 이하의 소득이 나온다. 사실 어떤 사업이든 그렇다. 처음에는 투자도 많이 해야하고 결과는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처음에는 최저시급 이하로 나오던 것이 하나씩 모이면 점점 시간을 적게 투자해도 되는 시기가 오고, 유지 하는 것만으로도 직장인 월급을 뛰어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예를 들어 전자책 작성의 경우에도 작성만 되고 뿌리기만 한다면, 소득은 알아서 창출된다. 블로그 또한 마찬가지다. 글을 처음 쓸때는 최저시급만큼도 안나온다. 하지만, 기록도 하고 남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도 적고 이런저런 글들이 쌓이다보면 가만히 둬도 굴러가는 파이프라인이 된다

 

스마스토어 등도 똑같다. 결국 처음에는 최저시급 정도 받으면서 일하지만, 점점 시간대비 수입은 늘어난다. 부동산 투자도 잘하지만, 이런 것까지 잘하시는 것 보면 앞으로도 꾸준히 글을 참고해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하 원문------------

 

https://blog.naver.com/be1stwind/222933068874

 

최저시급이 우스운가요?

안녕하세요!? 라이프체인저 바람의색상입니다. 마지막 글을 쓴 지 한 3~4일 정도 전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지...

blog.naver.com

 

안녕하세요!?

라이프체인저 바람의색상입니다.

마지막 글을 쓴 지 한 3~4일 정도 전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 날짜를 보니까 벌써 9일이 지났네요.

시간이 정말 빨리 가고 있음을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제 '22년도 정말 얼마 남지 않았네요. 😭

오늘 단톡방에 회원 한 분이 이런 사진을 공유해 주셨습니다. 배달의민족으로 음식을 주문하면서 요청사항에 막말을 써놓은 영수증이었습니다.

최저시급 받으면서 열심히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간이 지나도 저와 여러분의 위치의 변화는 없을 겁니다.

진짜 저급하단 말이 아까울 정도로 얼마나 쓰레기 같은 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면 저런 글을 배달 요청사항 에 쓸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본인이 말하는 자기 자신의 위치가 낮아지는 것은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바로 저런 쓰레기 같은 마인드 때문이라는 것을 모르나 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노동의 중요성이 얼마나 경시되고 있는지 보여주는 하나의 사례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하였습니다.

정기회원 분들은 요즘 너무 자주 들으셔서 지겨우실 수도 있겠지만 제가 자주 강조 드리는 내용 중에 하나가 노동의 중요성에 대한 것입니다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게 되면

돈이 돈을 버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내가 자는 동안에도 돈이 벌려야 한다.

라는 마법 같은 문구에 혹해서 마치 자본주의의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되었고, 그래서 나도 부자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돈이 돈을 버는 구조와 시스템을 만드는 데만 몰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근데 묻겠습니다. 그래서 그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 수 있게 나 대신 일해주는 돈은 어디서 나나요?

어떤 일을 할 때 체계가 잘 갖춰진 곳에서 일하는 1명과 체계가 없는 곳에서 일하는 5명 중 더 많은 양의 일을 수행하는 쪽은 1명과 5명 중 어느 쪽일 확률이 더 높을까요?

돈을 나 대신 일하는 일꾼이라고 할 때, 나도 일꾼을 모으기 위해서는 결국 노동을 통해 돈을 벌어 일꾼을 고용해야 하고, 아무리 좋은 시스템이라고 한 들 일반적으로 1명보다는 5명의 일꾼이 할 수 있는 일의 양이 더 많은 게 당연합니다.

그리고 사장만 한 직원은 없습니다. 이건 돈이라는 일꾼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돈이 돈을 버는 것보다 내가 돈을 버는 게 더 빠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일꾼 1명 고용해놓고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나는 자유를 즐기는 사람과, 일꾼을 5명 고용해놓고서도 일꾼을 더 늘리고 일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나도 같이 노동을 하는 사람 중 누구의 부가 더 빨리 축적되는가는 정해진 것이겠죠.

제가 오늘로부터 딱 한 달 전인 10월 19일 날 아래 글을 올렸었죠.

새로운 무자본 수익 아이템을 찾았다고.

 

그리고 그 아이템은 남들은 최저시급 보다도 돈을 못번다고 안 하는 것을 반복을 통해 시간당 효율을 획기적으로 올려서 결국 가성비 좋은 일로 만든 것이라고 말씀드렸죠.

저 글을 올린 후 해당 시장의 분위기도 파악하고 일하는 법도 배울 겸 해서 조금씩 시간을 투자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글을 올린 11월 10일쯤에 이제 제대로 시작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그전까지 방법을 익힐 겸 슬슬하면서 번 돈이 10만원. 이중 2만원은 새로운 아이템을 시험하기 위해 투자했습니다. (아 소소하다.)

아이유가 홍보를 해서 우리은행 계좌를 텄습니다... ㅋㅋ

그로부터 9일간의 새로운 아이템의 수익만 받는 통장의 내역입니다. 지난 주말은 쉬었으니 9일에서 2일을 빼면 7일 동안 약 21만원 정도를 벌었습니다.

월요일에 7만원 정도 입금이 더 들어올 예정이니 28만원이라고 해야겠네요. 그럼 하루에 약 4만원 정도라고 볼 수 있겠죠.

제가 이 수익을 벌기 위해 투자한 시간은 하루에 2~3시간 정도입니다. 예, 최저시급도 안되는 돈이죠. 이걸 왜 하나 싶은 돈이죠.

그런데 처음에 2만원 대에서 시작했던 금액이 그 9일 사이에 조금씩 늘어나는 게 보이시나요?

준비 기간까지 하면 근 한 달의 시간이지만 그 기간 동안 일이 익숙해져서 같은 일을 하고 받는 돈의 양이 늘어났고, 이와는 반대로 같은 일을 하는데 들어간 시간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3시간 가까이 일을 해서 3만원이 채 안 되는 돈이 나왔다면, 지금은 2시간 정도 일을 해서 4만원이 넘는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모이는 돈들은 제가 여러 루트를 통해 벌고 있는 돈들 과 합쳐져 저의 일꾼으로서 각자의 파트에 배치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 아이템을 통해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시스템을 만들 그림을요.

 

지난주 저녁에 수강생 한 분의 포트폴리오 상담을 도와드렸었습니다.

삼성전자에 다니시고, 공간 임대 사업도 하고 계시기 때문에 월에 500만원 정도의 현금흐름이 들어오는 분입니다. 아직 결혼을 안 하셔서 나가는 지출이 크지도 않습니다.

그런데 그날 오셔서 하시는 말씀이 "저 회사일 끝나고 주에 3일 메가커피에서 알바하고 있어요 바색님!" 이었습니다. 심지어 수습이라고 최저시급에서 10% 깎인 시급을 받고 일하고 계셨습니다.

얘기를 들어보니 제가 계속 여러 가지를 경험하라고 하는 얘기를 듣고 카페는 어떻게 굴러가는지 궁금해서 매출과 지출 등을 보고 싶어서 일부러 마감 조로 알바 지원을 했다고 합니다.

위의 저 배달요청 사항을 읽은 최저시급을 받고 일하는 직원이, 같잖지도 않은 글을 쓴 그 사람보다 더 부자 일수 있고, 더 부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절대 노동의 가치를 경시하면 안 됩니다. 비록 그것이 최저시급만큼의 수익을 발생시키는 일자리라 하더라도 그렇게 버는 돈도 결국 내가 잠자는 동안 돈을 벌어다 줄 또 하나의 일꾼입니다.

노동을 통해 얻는 경험과 숙련은 내 노동의 효율성을 향상시켜 같은 일을 하고도 남들보다 더 많은 돈을 벌게 해줄 것입니다.

제발 내가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게 해주는 자본수익이라는 말에 꽂혀서 그 자본수익만을 추구해야 하며 그렇지 못하면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잘못된 사고방식을 깨고, 노동의 가치를 깨달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써봅니다.

오늘도 짧게 쓰기는 실패. ㅎㅎ

좋은 주말 보내세요. 🥰

당신의 삶에 두 번째 바람이 불어옵니다.

바람의색상입니다

 

--------------이상 원문------------

 

나는 현금흐름을 중요시 한다. 현금흐름을 만드는 방법은 너무나도 다양하다. 여러가지를 시도하고 본인의 환경에 맞는 현금흐름 파이프라인을 키워나가야 한다

 

본이이 돈을 벌어들이는게 회사밖에 없는가? 그렇다면 무조건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야 한다. 돈은 한군데에서만 들어오면 안된다. 사람 일은 어떻게 될 줄 모른다

 

누워있는 시간에 일을 해라. 그래서 돈을 모으자. 돈을 모으고 다양한 시도를 해보자. 그러다보면 분명히 부수입이 본업의 수입을 넘는 시기가 온다

 

내가 시도해본 돈버는 방법들은 아래와 같다. 한번씩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 유튜브로 돈버는 방법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법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라면 100만원이 쉬운 이유

* 전자책 판매 pdf 100부 돌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