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수익 월 600만원 버는 사람은 어떻게 벌까 (애드포스트 , CPA, 원고료)

네이버 블로그 수익 월 600만원 버는 사람은 어떻게 벌까 (애드포스트 , CPA, 원고료)

이 블로그에는 본업 외의 현금흐름을 더 만들기 위한 내 생각에 대한 기록이 쭉 되어 있다. 2-3년 정도 전 블로그 라는 것을 처음에 접했을 때 내가 남겼던 기록들과 지금 내가 남기는 기록들을 굳이 생각해보면 지금 내가 남기는 기록들이 더 좋은 내용들이다

 

하지만, 이전의 기록들은 의미가 없을까? 절대로 그렇지 않다

 

내가 과거에는 어떤 생각을 했고, 지금은 어떤 생각을 했는지 보면서 개선할 점은 개선할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제 블로그를 막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그래도 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도 예전에는 돈을 한푼도 못 벌었다는 것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어떤 편법이 있을 것 같지만, 블로그에서의 기술은 글쓰기가 기본이 된 상태에서 포텐을 터뜨리기 위한 것이지 초보자들이 기술에 관심을 가지면 안된다는 뜻이다

 

그런 면에서 내 블로그는 블로그 수익의 A부터 Z과정이 쭉 기록되어 있는 편이다

 

요즘 블로그 수익에 대한 고민

 

 

요즘은 건강챙기기 + 일상 및 미래 계획에 대한 생각 때문에 사실 멍때릴 시간이 별로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나거나 산책할 때 내가 지금 놓치고 있는 건 없는지, 보완할 것은 없는지에 대해 생각해본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그냥 꾸준히 글을 써보려고 하고, 네이버 블로그의 수익화에 대한 고민은 종종 네이버에서 검색을 통해 알아본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정성글을 꾸준히 쓰는 사람들이 결국엔 잘되는 것 같다. 참고해볼만한 분으로 은퇴연구소 라는 블로그를 추천한다

 

 

월 1,000만원 블로그 수익에 대해 (네이버..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월 1,000만원 블로그 수익에 대해 (네이버 애드포스트 편)

블로그 수익에 대한 생각을 여러 편으로 나누어 연재해보려 합니다 :) 개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

blog.naver.com

 

 

직장인 부업, 무자본 수익 창출 (ft. 6월..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직장인 부업, 무자본 수익 창출 (ft. 6월 네이버 블로그 수익 공개)

어떤 부업을 하면 좋을지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는데, 저는 단연코 블로그를 추천합니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blog.naver.com

 

최근에 블로그 수익 및 수입을 인증한 글을 보면, 이 분의 소득은 다음과 같이 나오는 것 같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이 170만원이 나온다는 것은 상당한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이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회수가 하루에 몇만명은 나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광고 단가 또한 좋아보인다

 

당연히 이정도면 원고료 제의 등이 들어오기 마련이다. 내 추측으로는 원고 상위노출시 30-40만원 정도 지급될것 같고 1달에 3건 정도 하면서 전자책 판매 수입이 추가되는게 아닐까 싶다

 

이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른 사람이 리더스 CPA로 월 300만원 정도 버는 것을 공유한 적 있다. 나도 가입은 안했었는데, 이분 또한 이렇게 수익을 내는 것을 보니 시간을 내서 리더스 CPA에도 도전을 해보는게 좋을 것 같다

 

정보를 공유하는 이유

 

 

 

내가 이런 블로그 또는 부업 파이프라인 관련 글을 블로그에 꾸준히 적어보이는 이유는 간단하다

 

이게 된다는 것, 그리고 누군가는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함이다

 

자산을 뻥튀기 하는 것은 '투자' 가 맞다. 하지만, 투자에는 항상 변수가 있고 그 변수를 막아주는 것이 현금흐름이다. 직장인은 추가로 현금흐름을 만들 방법이 별로 없다

 

막노동? 배민라이더? 20대 때는 할 수 있겠지.. 30대라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이후에는 어떻게 할건데?

 

가능하다는 것을 아는 것만으로도 동기부여가 크게 될 것이다. 된다고 생각하고 하나씩 해보자

 

내가 현금흐름에 집착하는 이유

 

 

 

2-3년 동안 투자를 하다보니 나는 현금흐름이 왜 중요한지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다. 매달 들어오는 현금이 많으면 사실 물려도 된다. 들어오는 돈 모았다가 바닥에서 또 매수하면 된다

 

솔직히 물려도 된다. 그냥 꾸준히 사도 된다. 특히 주식은 더욱 더 그렇다

 

부동산 같은 큰 자산에서 2021년 처럼 싸이클을 잘못탄 사람도 결국 현금흐름이 부족해서 급매를 던지는 것이지. 현금흐름 좋으면 어떻게든 방어를 하면서 버틸 수 있다. 버티면 위험구간을 넘길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현금흐름이 중요하고 우리는 창업을 하든, 블로그를 하든, 온라인 사업을 하든 현금흐름을 늘려야 한다

 

나는 본업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기 때문에 굳이? 이러지 않아도 될 수도 있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다.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안된다

 

지금은 안정적이라도 나중에 망하지 않으란 법도 없다. 전문직도 개업해서 망하는 시대다. 그리고 자리잡는 사람들도 개원하고 2-3년 정도는 손님이 안와서 힘들어하는 경우도 있다

 

개업했는데 코로나 같은 전염병이 돌면? 폐업할건가? 그럴수는 없다

 

따라서 미래에 다가올 변수를 위해서 적어도 내 본업이 망해도 버틸 수 있는 현금흐름을 본업 외에서 만들어두어야 한다. 아니면 무너질수 있다

 

나는 비관론자가 아니고, 지극히 현실적인 긍정론자다

 

블로그에 돈버는 방법과 관련된 포스팅이 잘 정리되어 있다. 오늘 당장 읽어보고 아무거나 하나씩 해보자. 오늘이 모여서 나의 미래가 되는 것이다

 

*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법 정리

* 유튜브로 돈버는법 정리

* 전자책 pdf 판매 수익 공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