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을 바꾸는 경험 (By 씨비오)

판을 바꾸는 경험 (By 씨비오)

부동산 투자자 중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분 중 하나다. 자신의 경험을 쓰기 때문에 정말 도움이 되는 글들이 많다. 약 1년 정도 전에 쓰셨던 글인데 언제봐도 좋은 글이다

 

투자는 돈이 당장 있어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없으면 모으면서 자기계발 및 판을 바꾸면 된다. 그러면서 성장하는 것이다. 한단계씩

 

20-30대는 아직도 기회가 많다. 복리를 누리면 우리는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살아온 방식으로는 안된다. 판을 바꿔야 한다

 

단순하게 취직 > 연봉올리기 > 근로소득 극대화 등의 방식으로만 가면 안된다

 

본인이 시도해보지 않았던 것, 경험하지 않았던 것 등을 통해 쭉쭉 나아가보자

 

변화
변화

 

 

 

 

------------이하 원문--------------

 

투자금이 없었습니다

한달 살아서 버티는 인생을 살고 있었고, 아이까지 태어나니 왜 이렇게 돈이 많이 나가던지요

full 대출로 신혼전세를 살며 어쩔 수 없는 대출상환 인생이 시작됐죠. 와이프에게 왜 돈을 아끼지 않냐며 돈문제로 많이도 다퉜습니다.

하루종일 어떻게 하면 이 인생이 바뀌지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책도 많이보고, 새벽기상도 하고, 자기계발 암시도 했습니다.

느낀 점은

"안 바뀐다."

판이 그대로이니 그 판에서 허우적 대봤자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회사에서 성공하면 되는줄 알았지만, 정답이 아니란건 금방 알게 되었습니다. 직장선배 중 제 고민을 해결해줄 사람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들 아무도 몰랐고, 알고보니 다 같은 고민을 했던 겁니다. 아닌척 할 뿐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어를 가르쳤습니다.

한달에 100만원이 추가로 생기니 부자가 된 거 같았습니다. 급여 외 돈이 생기니 뭔가 다른 사람이 된거 같았습니다.

거기서부터였습니다.

제가 바뀐건.

판을 바꿨습니다.

없는 것에서 무언가를 만들어 내본 경험.

그렇다고 영어를 잘하느냐?

아닙니다. 그냥 거부감이 낮았을 뿐입니다

 

교안을 만들고, 커리큘럼을 짜서, 인터넷 카페에 올려 사람들을 모으고, 그분들에게 연락처를 받아서 모임 공지를 하고 인당 5~10만원씩 받아 수업을 했습니다.

제 평생 처음 해본 일입니다.

판이 바뀐 겁니다.

그러나 그 돈 가지고는 어림도 없습니다. 그래서 찾다가 부동산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오피나 빌라 임대수익으로 접근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서 언제 돈을 버나 생각을 했습니다.

일단 가진게 없으니 규모가 전혀 커지지 않는 겁니다. 그럼 수익도 작습니다.

투자를 하려고 해도 돈이 없었습니다. 영어로 돈을 벌어도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책을 쓰기로 결정합니다. 책을 팔아 유명해져서 마케팅 활용을 해 더 많은 수강생을 모집하기로 한거죠.

출판사 한 곳과 결국 계약이 됐는데 갑자기 망했습니다. 절망했습니다. 책 쓰는데 6개월 이상을 쏟았기 때문입니다. 직장인으로 책 쓰는건 초죽음입니다. 절대 다시는 안합니다. 대신 그때부터 시간 쪼개기가 절로 되었습니다.

다시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대출로 투자하기로 결심합니다. 기본 원칙만 지키면 잃지 않을 것 같아서입니다. 잃지 않으면 이자만 낸다해도 한 건만 수익보면 다 상쇄될꺼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용대출로 투자하기로 맘을 먹습니다. 와이프에게 진지하게 이야기합니다.

여보 미안하지만 생활비 매달 얼마를 줄여서 줄테니 집안 꾸릴 수 있어?

 

왜냐고 물어봅니다

나 투자하려고.

무슨 투자냐고 물어봅니다.

부동산

영어책도 망했는데 무슨 부동산 투자야. 또 망하려고? 라고 물어봅니다.

안 망해. 조심히할께.

다음달부터 은행 찾아가 신용대출 일으켜 통장 돈을 확인한 후 아파트를 삽니다.

한번 더 판을 바꿉니다

지금까지 전 제 돈 가지고 한적이 없습니다.

영어수업도 수업비 받아서, 그 돈으로 장소대여해서 진행했고, 부동산 투자도 대출을 일으켜 이자만 내면서 했습니다.

깨달았습니다.

돈은 이렇게 버는거구나.

자산가분이 그러셨습니다.

돈은 돈으로 시작하는게 아니라고.

이제 보니 무슨 말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투자관련 책을 보면 마인드셋팅부터 강조하나 봅니다. 그러니 '3천만원으로 50억 부자되기' 그런 책이 나오는 겁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3천만원이 아닌거죠.

 

이 글을 쓴 이유는 하나입니다.

돈은 돈으로 시작하는게 아니라는걸 알려주려고 그런겁니다. (특히 이미 끝났다고 생각하는 30~40대분들이 이 글을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사업하는 분들.투자하는 분들

자기돈 가지고 하는 분들 없습니다.

자기돈은 이자 갚을 돈만 있으면 됩니다. 그게 현금흐름입니다. 그래서 현금흐름이 제일 중요합니다. 언젠가 현금흐름이 안정화될 때가 진짜 부자가 되겠죠.

전 자기계발에 대한 개념이 다릅니다.

새벽기상이 중요한게 아니라 새벽에 무슨 생각을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독서가 중요한게 아니라 내 인생을 바꿀 정보를 캐내는게 중요합니다.

자기계발은 판을 바꾸는 경험 유무에 따라 바뀝니다. 그런 경험이 있으면 자기계발이 된 것이고. 없으면 마케팅에만 놀아난 겁니다.

제 인생이 바뀐 건, 무에서 돈을 만들어 경험인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도 그런 쪽으로 생각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저도 현재 판을 한번 더 바꾸고 있읍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https://blog.naver.com/wallgi/222494062225

 

판을 바꾸는 경험(돈으로 시작하는게 아니다)

투자금이 없었습니다. 한달 살아서 버티는 인생을 살고 있었고, 아이까지 태어나니 왜 이렇게 돈이 많이 나...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