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20대는 주식투자가 필수인 이유 , 저출산 시대의 미래와 부동산

10대 20대는 주식투자가 필수인 이유 , 저출산 시대의 미래와 부동산

오늘 이동하면서 생각을 해봤는데, 아주 좋게 봐줘서 30대는 부동산 투자 및 근로소득으로 어느정도 부를 이룰수도 있겠지만 안타깝게도 20대 초반 이하인 사람들은 어렸을 때부터 주식투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도 20후~30초반의 나이지만 이 정도 나이까지는 부동산 투자에 기회가 있다. 저출산이 본격화되던 시절의 아이들이 결혼을 하는 때가 되는 2045년 이후는 부동산 투자를 하기에 정말 좋은 좋지 않은 환경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실수요층인 신혼부부가 급감하게 된다

 

게다가 부동산에는 또 다른 악재가 있다. 최근의 전세 > 월세로의 전환추세이다. 전세제도가 우리나라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갭투자가 있을 수 있는 근본적인 이유다

 

그런데 전세가 월세로 전환되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 심해지면 심해질 것이다. 이렇게 되면 갭투자도 용이하지 않게 된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보면 10대는 2045년에 해봐야 30살 전후, 20대는 2045년에 해봐야 40살 전후라는 것을 가정해본다면 너무나도 살 날이 많다

 

물론 그 때에도 찐 투자자들이 더 기발한 방법으로 투자를 이어나가겠지만, 그 때의 부동산 투자 난이도는 지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어려울 것이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앞으로는 일자리가 늘어나기는 커녕 자동화로 인해 줄어들게 될 것이고, 이로 인해 정말 절망적인 미래가 펼쳐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 문득하게 되었다

 

어차피 나이가 들수록  노동의 가치나 효율이 줄어들게 되는데, 이것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은 투자 또는 사업이다. 그런데 사업은 절대로 쉬운게 아니다. 그렇다면 투자 밖에 없느데, 여기서 강력한 투자수단인 부동산 투자가 매력적이지 않게 된다. 그래서 주식투자가 필수라는 것이다

 

지금 연세가 드신분들 중 다주택자든 부동산 투자로 100억을 이룬 자산가든, 이 사람들이 2045년이후에 부동산 투자를 했다면 이보다 자산이 적을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나는 내 미래를 어떻게 계획하고, 나보다 어린 친구들은 미래를 어떻게 대비해야할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이다

부자
부자

 

 

내가 계획하는 나의 미래

 

일단 젊기 때문에 몸값을 올려야 한다. 현금흐름이 좋으면 내가 어디서 살든 그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런 관점에서 나는 뚜렷하고 안정한 직장이 있기 때문에 열심히 일하면서 저축을 하고 페이를 더 많이 받기 위해 술기를 많이 익힌다 (1단계)

 

현금흐름을 늘리기 위해 온라인 부업을 한다. 그게 블로그든 전자책 pdf 판매든, 유튜브든 스마스토어든 그건 본인이 알아서 하면 된다. 이 중에서 나는 스마트스토어만 안해봤는데, 이 또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해볼 생각이다. 많은 무기가 있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이기 때문이다 (2단계)

 

사업을 한다. 월 현금흐름이 200만원이라도 나오는 사업을 해보는 것이다. 가능하다면 자동화나 오토매장이 좋을 것이다. 막연하게 그려보는 것이고, 아직 내가 사업까지 열 여유가 없지만 계획하고 있다 (3단계)

 

1단계 ~ 3단계는 '현금흐름'의 관점에서 나의 계획이다. 최근 돌아가는 것을 보면, 나는 이 현금흐름만으로도 충분히 잘 살 수 있다. 왜냐하면 주식투자 및 부동산 투자를 적당히만 해도 이 정도면 우리나라 은행권에서 발표하는 한국 부자 정도는 충분히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생은 언제나 변수가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 투자의 질 또한 높이려고 노력할 것이다

 

 

2-3년 정도 전부터 주식투자를 한 나는 꾸준하게 주식수익이 나면서 투자금 또한 커지고 있다. 무주택자이지만 부동산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는다. 주식투자는 유지하면서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더 열심히 한다 (1단계)

 

지방투자 및 소액투자, 경매 등의 방식이 아닌 수도권 핵심지 아파트를 갭투자로 산다. 현재 계획은 갭투자 이후 나는 다른 곳에 월세로 거주하는 것이다 (2단계)

 

주식투자금을 늘리고, 조금 더 집중투자를 하면서 부동산투자 또한 다양한 상품 (경매나 지방부동산)에 대해 공부를 하면서 부동산에서도 현금흐름을 추가적으로 만든다 (3단계)

 

이 정도면 어차피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다. 결국 나보다 높은 곳을 보냐 안보냐의 문제지, 이 계획대로만 갈수 있다면 40대~50대에 40억 이상의 재산은 충분히 이룰 수 있다. 이것도 적당하게 잡아서 그렇지, 내 본업이 크게 대박이 나거나 아니면 부업에서 현금흐름이 많이 나온다면 이보다 빨리 부자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나보다 어린 사람들은?

 

안타깝지만, 나는 우리나라의 어린 사람들의 미래를 그다지 밝게 보지 않는다. 어차피 그 아이들이나 학생들이 사회에 적응하면서 또다른 모습으로 성공하는 사람들도 나오겠지만, 기회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줄어드는 느낌이다

 

앞서 말했듯 10대의 학생들이 어른이 되는 시점에서는 부동산투자가 메인이 안될 가능성도 상당히 높다. 그래서 주식투자를 나보다 더 어렸을 때부터, 그리고 좀더 체계적으로 공부해봐야 한다. 주식투자 강의도 어렸을 때부터 듣고, 실전투자를 해야 한다

 

투자는 경험이 진짜 절반 이상이다. 장투? 말이야 장투지 절대로 쉬운게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근로소득 외의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봐야 한다. 앞으로 많은 직장인들의 소득이 줄어들지 않을까 싶다. 그래도 노인인구가 정말 많이 늘것이기 때문에 노인들과 관련된 일을 잘 찾아보자. 설령 힘들더라도 소득이 꾸준하게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

 

나는 사람을 대하는 일이 제일 힘들다고 생각한다. 전문직 중에서는 의사와 같은 직업일 것이고, 민원 담당 공무원이나 교사들도 사실 쉬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래서 오랫동안 살아남을 것이다. 사람을 대하는 것을 로봇으로 대체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결국 살아남을 직업들은 서비스직업이다. 스트레스야 많이 받겠지만, 고용안정성이나 기회가 높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본인이 스트레스 해소하는 방법을 잘 만들어야 돼지 않나 싶다

 

확실한 것은 2045년~2050년 이후는 부동산 투자에 기회가 거의 없을 것이고, 주식투자의 중요성이 더 커질 것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아이가 있는 부모들은 자녀교육을 할 때 주식투자를 필수로 시켜야 할 것이다

 

나는 내 기록을 블로그에 계속 기록해나갈 것이다. 나도 많이 부족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어린 애들이 어떻게괴든 상관 안하고 자기 배만 불리는 몇몇 어른들 보다는 내 글이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

 

* 작년에 주식투자로 1억을 벌수 있었던 이유

* 2022년 주식투자 세후 배당금 입금 : 620만원

 

*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라면, 월 100만원이 쉬운 이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