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를 먹는다는건요 (By 밴쿠버선봉장)

나이를 먹는다는건요 (By 밴쿠버선봉장)

2022.5.3 밴쿠버선봉장 글

 

-----이하 원문---

 

나이를 먹는다는건요

 

필연적으로 경험이 많다는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나이 50도 안되서 빵에 세번을 다녀왔을 수 있구요

어떤 사람은 나이가 이제 30대 중반인데, 돈 2000만원으로 자산 100억 200억을 만든 경험을 가지고 있을 수 있읍니다

또 어떤 사람은 집값이 떨어질까봐 또는 고점이라고 판단되서 30대 40대 내내 남의집 셋방살이만 전전하며세입자의 위치에서 40년을 경험했을 수 있구요

이렇듯 선택과 의지에 따라 경험이 많을수도 적을수도, 세입자의 경험일수도 집주인의 경험일수도 있읍니다

 

 

나이
나이

당신은 어떤 경험을 가지고 있읍니까

내가 애지중지 키운 아이가 성인되고 기업에 취업해 결혼을 하면서 제일 먼저 필요해지는게 바로 집이죠

그 집을 사야할지 아니면 렌트를 해야할지 고민할때, 어른으로서 경험을 가진 인생 선배로서 과연 자식에게 어떤 조언을 해 줄수 있는지 차분하게 내려앉은 이 좋은 가을날 따듯한 아메리카노 한잔 앞에두고 진지하게 고민을 해보세요

나는 지금까지 어떤 인생을 살아왔는지, 내 미래의 자녀에게 상속에없이 어떤 경험을 물려줄 수 있는지

 

과연 세입자로서 살아온 경험을 물려줄지, 집주인으로 살아온 경험을 물려줄지, 항상 을로서의 을인생을 물려줄지

항상 갑으로서의 갑인생을 물려줄지는 온전히 나의 의지에 달려있읍니다

감사합니다

내랜조

 

https://blog.naver.com/sofoswh/222719455788

 

나이를 먹는다는건요

필연적으로 경험이 많다는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나이 50도 안되서 빵에 세번을 다녀왔을 수 잇구요 어떤 사...

blog.naver.com

 

-----이상 원문---

 

 

-----내 생각----

 

유형자산도 중요하지만, 무형자산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물고기를 주기보다는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본인이 다양한 경험을 해야, 남을 가르칠 수도 있는 것이다. 직접 겪어본 경험이 없는 사람도 흉내를 낼수는 있지만, 다 티가 나게 되어 있다

 

나는 어떤 경험이 있는가? 나는 누군가에게 어떤 경험을 전해줄 수 있을까?

 

나는 포기하지 않는 방법, 어려운 환경에서도 좌절하지 않는 방법, 투자공부를 시작하는 방법, 블로그와 유튜브로 돈을 버는 방법, 처음보는 사람과도 대화를 시작할수 있는 방법 등등을 가르쳐줄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 더 많은 경험을 하면서, 내가 누군가에게 더 다양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