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크몽 전자책 pdf 판매수익 간단하게 정리

2021년 크몽 전자책 pdf 판매수익 간단하게 정리

유튜브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버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내 노하우를 기록했던 책을 판매해왔다. 간단하게 글로 작성했던 것은 2020년 4월 쯤? 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사실 전자책 pdf 판매는 말 그대로, 하나의 시도 및 도전이었었기에 수익?을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다. 가격을 15000원 정도로 책정하면서도 팔릴지 좀 의문이기도 했었다. 그렇다고 해서 10000원으로 가격을 책정하기에는 뭔가 아쉬웠다

 

왜냐하면 그래도 유튜브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내면서 기본적인 노하우들과 나만의 노하우가 2-3개 쯤은 들어있었기 때문이다. 판매량 자체로만 보면 2020년도가 더 많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전자책 pdf 판매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일까? 바로 정말 아무것도 안해도 된다는 뜻이다. 주문이 들어오면 pdf 전자책을 첨부해주기만 하면 된다. 이후의 피드백 같은 것은 필요없다

 

물론 피드백 기회를 한두번 주고 몇만원을 더 받는 사람도 있지만, 나는 그런 것을 좀 귀찮아 하는 편이고 본업이 따로 있기에 한계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1년 올해 한해에도 꽤나 꾸준하게 팔렸다. 2021년 1월~6월에 상대적으로 좀 더 잘 팔렸던 것 같고, 지금보니까 신기한 것이 2021년 7월에는 또 하나도 안팔렸다 ㅋㅋ

 

 

크몽-전자책-수익
크몽 전자책 수익

내가 확실히 전자책 판매 수익, 구글 애드센스 수익, 네이버 블로그 수익 등을 보면서 느끼는 것은 수익의 변동성이 조금씩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이런 수익을 얘기할 때 '부업'이라고 얘기를 하나보다

 

2021년 크몽 전자책 pdf 판매수익을 정리해보니 약 65만원이라는 금액인데, 불로소득 수준의 수익이라 개인적으로는 만족한다

 

네이버 엑스퍼트(expert)라고 네이버에서 새로 론칭한 서비스에도 많은 사람들이 전자책 판매를 하던데 그 쪽으로도 한번 수익을 내볼까 생각중이다. 나중에는 블로그와 관련된 전자책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도 돈이 될 수도?

 

2021년이 며칠 안남았다보니 한해의 성과를 하나씩 정리해보고 있는데, 역시 기록을해야 뭐라도 좀 남는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