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주식계좌를 1개만 사용하고 있는 이유

내가 주식계좌를 1개만 사용하고 있는 이유

수십억씩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주식계좌를 나누는 것으로 안다

 

뭐 가족 명의 계좌를 파서 절세하려고 하는 경우도 많고, 자녀 증여 문제 등등으로 인해 자녀 계좌를 따로 파는 경우도 봤고 등등

 

하지만 개인투자자가 주식 투자금이 10억 아래인데 굳이 계좌 쪼개기가 필요할까?

나는 주식계좌를 하나만 쓰고 있는데, 그 이유는 간단하다. 모~든 수익과 손해, 그리고 비용이 다 포함되어 있는 계좌이기 때문이다

 

종종 보면 사람들이 계좌 쪼개기를 통해, 수익난 계좌만 공개하고, 손해난 계좌는 공개를 안하는 경우를 많이 봤는데 나는 그렇게 숨길수가 없다. 그래서 노빠꾸로 모든 것을 증명하고 이 계좌 단 1개에 남기고 있다

 

내가 다른 계좌를 파는 날이 온다면, 이 계좌 주식투자금 순자산이 10억을 넘어서일 것이다. 하지만 아직은 순자산이 10억이 안되기 때문에 1개만 사용하고 있다. 빨리 10억 찍어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