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다음 블로그 로그인 제한 및 해제 7일 후기

티스토리 다음 블로그 로그인 제한 및 해제 7일 후기

딱 1주일 정도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썼다가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제한' 을 태어나서 처음으로 겪어봤다. 경험해봤던 적이 없어서 당황했지만, 이것도 경험이니 간단하게 기록해보려고 한다

 

다음 로그인 제한은 딱 1주일 정도 였으며, 내가 로그인 제한을 당한 이유는 내가 썼던 글에 성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글을 쓰고 10분 정도 만에 로그인 제한 메일이 왔으니, 누가 신고했다기보다는 자체 적으로 필터링 되는 단어들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우선 내게 왔던 메일부터 보자

로그인 제한 사유는 '청소년 유해' 정보이다. 성적인 내용이 담겨져 있는 글이었지만, 특정 단어의 "뜻"에 초점을 맞추고 적었던 글이었기 때문에 이게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다

 

어떤 단어였는지 쓰고 싶지만, 그걸 본문에만 적어도 또 로그인 제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지 않으려고 한다. 최근에 성적인 것들이 사회적으로 문제도 되다 보니 어떤 식으로든 글을 안적게 하려고 하는 것으로 보인다

 

1주일 동안 할 수 있는 것은 없었다. 그래서 오히려 본업에 집중하고, 블로그 운영방법에 대한 고민을 여유있게 했던 기간이다. 다행히도 1주일 정도가 딱 지나니 로그인 제한이 풀렸다

참고로 본인의 글이 왜 로그인제한이 되었는지 불만이 있는 사람은 소명할 기회가 있다. 메일을 보내면 된다. 하지만 나는 위에서 말했듯, 성적인 요소가 담겨있는 글이었으며 그런 전제 하에 괜히 소명해봐야 내가 얻을 것이 없다는 판단 때문에 하지 않고 그냥 기다렸다

 

그냥 블로그 휴식기 정도로 생각했다. 앞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야 화이팅 하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