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서 주식공부도 안하고 이익도 못내는 사람 특징

주변에서 주식공부도 안하고 이익도 못내는 사람 특징

주변을 보면 거리를 두고 싶은 투자자들이 있다. 그 사람들의 특징을 간단하게 정리

 

1. 매일 여러개의 종목 얘기

 

매일 여러개의 종목을 얘기한다. 대부분 주워들은게 대부분, 한 5개 말하고 나서 다음날 하나라도 오르면? 내가 오른다 했제? 븅신들이 지들도 없음 ㅋㅋ. 아니 확실하면 5억 박으라니까?

 

2. ~가 좋대

 

~가 좋대, 뭐가 호재래.. 디테일이 없다. 그냥 좋아진다. 숫자 실적이 좋아지는 이유 아예 없음

 

3. 내부자 정보

 

물론 나도 내부자 정보라는게 존재한다고는 생각한다. 뭐 아는 사람이 거기 다니는데~ 하면서 정보를 푸는데 너만 알까? ㅋㅋ

 

내부자 정보 들은거 10개 중에 1-2개 맞는듯;; 아 그리고 그 사실 말해준 사람들은 집안 재산 다 박았겠지? 100%인데?

 

내 경험상 100%라는건 주식시장에서 없다

 

4.손실 숨기기, 수익 과대포장

 

나는 계좌를 나한테 직접 보여준 사람들 아니면 그냥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린다

 

아니 맨날 번 얘기만 하는데 왤케 아는건 하나도 없을까? 계좌 보고 싶네;;

 

뭐 내가 A를 샀는데 20% 먹고 나왔고, 그걸로 또 B를 들어가서 10% 먹고 나왔다 등등

 

실제로는 A들어가서 겨우 5% 정도 수익보고 B 들어가서는 1% 먹을까 말까 한걸 그렇게 부풀림;;

 

아무튼 본인보다 실력이 확실히 있거나 3년이상 수익 꾸준하게 30% 이상 찍은 사람 아니면 그냥 안들어도 됨

 

 

진짜 븅신 투자자들은 제발 얼굴도 보지 말았으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