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8.7 간단한 일상 및 투자에 대한 생각정리

2021.8.7 간단한 일상 및 투자에 대한 생각정리

최근에는 시간을 내 발전에 집중을 해보고 있다. 그래서 평소에 하던 블로그 등의 부수입 활동은 열심히는 못하고 있다. 어느새 2021년도 7월이 끝났고 8월도 벌써 1/3 정도가 흘렀다. 간단하게 기록

 

너무 더운 날씨

 

날씨가 너무 덥다. 1살씩 먹으면서 나이가 들어서 더운가 했는데 그게 아니다. 그냥 해가 갈수록 더워지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대학생 때 까지 여름에 엄청 더울 때도 엄마가 에어컨을 거의 못틀게 해서 속으로 항상 '나는 나중에 에어컨은 좀 틀고 살아야지' 했는데, 점점 우리나라도 더운 기간이 늘어나고 있다

 

다행히도 나만 이렇게 느끼는게 아니더라. 주식과 관련해서 친환경 섹터에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최근에 요즘 유행인 신재생 에너지 관련 책을 하나 사서 조금씩 읽어보고 있다

 

 

강원도에 놀러갔다옴

 

거창하게 휴가라고 할 것은 아니고 좀 쉬다 왔다. 강원도 몇몇 군데를 다니면서 그냥 놀면서 생각정리도 좀 했다. 이렇게 더운데도 사람들 많더라. 사람은 가만히 있지를 못한다는 생각도 가끔 들었다

 

간단한 강원도 기록은 다른 글로 해볼까 한다

 

부동산 공부의 필요성

 

주식은 한 2년 정도 하니 대충 어떻게 해야한다 이정도는 알겠는데, 부동산은 한번 빡세게 하면 크게 어려운것 같지 않지만 그 한번이 필요하다

 

그래서 작년 11월 정도에 신성철 밴드에 가입을 했었고, 꾸준히 영상을 보면서 공부를 해야하는데, 바쁠때는 좀 미뤄들었다가 최근에 다시 열심히 들으면서 스스로 글로 정리를 하고 있다. 외부 유출은 원칙적으로 금지로 나 혼자 볼 수 있게 정리중

 

어차피 지금 당장 집을 사지는 않을거라 공부용으로 꾸준히 들어보고 있는데 큰 그림, 중기적인 뷰를 바라본다는 점에서 나에게 굉장히 큰 도움이 된다. 여타 강사들처럼 ppt로 깔끔하게 정리하고 그런 스타일로 강의하시는 분은 아니지만, 이게 듣다보면 실력이 차곡차곡 쌓이는 느낌이라 좋다

 

오늘 라이브 강의에서는 출생아수 얘기가 나왔는데, 통계청에서 봐도 우리나라 출생아수가 엄청 감소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건 장기적으로 부동산 시장에도 악재이지만,그에 앞서 나라의 경쟁력과도 상관이 있다. 하지만 20대후반 30중반 되는 사람들 지금도 아이를 낳겠다는 생각이 줄어들고 있는데 과연 빨리 증가할수 있을까?

 

 

남 설득할 시간에 내 길을 가자

 

이건 요즘 들어서 많이 한 생각인데, 부자들이나 성공한 투자자들은 말싸움을 잘 안하고 화를 잘 안낸다고 한다. 나는 너무 틀린 말을 하는 사람이랑은 좀 언쟁을 하는 편이다. 맨날 생각으로는 그냥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자 하면서도 잘 안된다

 

중기적으로 내 성공에 가장 걸림돌이 되지 않을까 싶다. 남이 명확하게 틀린 얘기를 해도 그냥 내 시간을 아끼기 위해 그래~ 하고 넘기는 습관을 좀 길러보자

 

최근 주식계좌

 

최근 주식계좌는 전고점을 넘었다. 반기 결산 때 최고로 1억 300 찍었는데, 7월 시장이 안좋다보니 좀 떨어지다가 다시 반등했다. 실현손익 5750만원, 평가손익 5000만원 해서 1억 750만원 정도 된다

 

개인적으로 올해 하반기에 이것보다 수익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어느정도는 시장이 받쳐줘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나 스스로 세웠던 목표

 

내가 2020년에 처음으로 일을 하게 되면서 내 나름대로 세운 목표가 있었다. 내 방에 적혀있는 포스트잇 몇개를 찍어놓은 사진인데, 그냥 생각이 들면 보통 포스트잇에 적었다가 때가 되면 떼는 편이다.

 

인생은 한강뷰는 그냥 재미로 써놓은 것이고 2021년 말까지 순자산 1.5억, 2022년 말까지 순자산 3억, 그리고 2023년 상반기 정도까지 4억을 만드는게 내 목표였다. 이 계획은 딱 1년 정도 전인 2020년 6월 쯤에 세웠던 목표다

 

다행히도 2021년 말 목표는 이미 달성했다. 주식시장도 나쁘지 않았고, 본업에서 모으는 돈이 현재는 투자수익보다 적지만 앞으로는 더욱 더 만하질 것이기 때문에 본업에도 집중을 해야 한다

 

2025-2028년 사이 정도에 부동산을 매수할 계획이며, 한번 사면 부동산은 7-8년 정도는 크게 신경 안써도 될것 같아 그 이후로 버는 돈은 다시 주식에 투자할 계획이다

 

사실 작년에 적었을 때는 마냥 큰 목표라고도 생각했었는데, 잘하면 저 목표 이상도 될수 있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스스로를 좀 더 채찍질 하면서 서울 부동산 1채 기본 세팅 완료할때까지는 열심히 살려고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