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여의도와서 좋았던 점 하나는.. by 카톡방

저는 여의도와서 좋았던 점 하나는.. by 카톡방

블로거로 유명하신 승도리 님의 블로그에서 퍼온 사진이다. 어제 봤던 짤인데, 아마 승도리님이 속하신 스터디 카톡방에서 나온 얘기인듯? 아무튼 나도 이 짧은 카톡을 보고 느끼는게 많아서 간단하게 기록

 

일단 이 카톡을 보고, 열등감 또는 나도 돈벌고 싶어! 라고 마냥 생각만 한다면 조금 아쉽다. 그런 감정이 드는게 어떻게 보면 더 정상일수도 있지만.. 핵심은 실제로 개인투자자들이 100억 200억을 버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실제로 여의도에는 이런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다

 

그냥 그러려니 하는 것과 '실제로 이런 사람들이 있다는 것'은 완전히 다른얘기. 그리고 1명의 얘기가 아니라 적지 않다는 것도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100억이라는건 사실 너무나도 어마어마한 돈이기 때문에 이걸 이루는게 쉽다는 얘기는 아니다. 하지만 뭐 100억을 보고 가다가 30억 벌게 되어도 이미 그걸로도 충분히 먹고 살수 있는 돈은 된다

 

내가 블로그에 대해 글을 썼을때도 비슷한 얘기를 했던 것 같다. 처음에 구글 애드센스로 월 1000만원 버는 사람이 있다고 했을 때 처음 드는 생각은 '사기네' 였다. 그런데 그 정도는 아니라도 실제로 1달에 300-500만원 정도 버는 사람들은 적지만은 않다는 걸 실제로 깨닫고 나도 노력을 했던 것이고 어느정도 성과도 난 것이다

 

남의 성공사례를 너무 쉽게 믿어도 잘못하면 사기를 당할수 있지만, 몇번의 검증과정을 거쳤다면 실제로 그런 경우가 있다는 것을 믿고, 나도 그런 길을 따르기 위한 노력정도는 해도 되지 않을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