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를 잘할 수 있는 방법 by 청년자산가

주식투자를 잘할 수 있는 방법 by 청년자산가

 

https://m.blog.naver.com/chms053/222445174917

 

여러분에게 선물할 XXX을 준비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청년자산가입니다. 저는 제 글을 읽는 사람들이 습득하고 실행하는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이라...

blog.naver.com

 

 

---이하 원문------

안녕하세요. 청년자산가입니다.

저는 제 글을 읽는 사람들이 습득하고 실행하는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래서 소박하지만 큰 도움이 될만한 '단순함' 하나를 선물하고자 합니다.

90%의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듣고 "얘는 왜 뜬구름 잡는 소리를 하지?"라고 반박할 것입니다. 하지만 10%의 사람들은 "그래 이거다"라고 말하며,'단순함'을 인정하고 계획을 세울 것입니다.그런 10%의 사람들에게 드리는 선물입니다.

가수 <헤이즈>님, 출처 : 엑스포츠뉴스 시작 전에 뇌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이 말을 어디선가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90%의 돈은 10%의 지갑으로 꽂힌다.”

사실 이 법칙은 이름이 따로 있으며, ‘파레토의 법칙’이라 불립니다. 쉽게 말해, 80%의 결과는 20%의 원인에서 나온다는 의미지요.

저는 파레토의 법칙이 주식시장에서는 조금 더 극단적으로 적용된다고 봅니다. 8:2가 아니라, 9:1에 가깝다고 보지요. 그래서 주식시장에서 90% 투자자들의 돈은 10% 투자자들의 지갑에 꽂힌다고 자주 말합니다.

저는 파레토의 법칙으로 세상을 단순히 해석하며 살아왔고,말씀드릴 '단순함'이 바로 이것입니다.

파레토의 법칙을 진짜로 이해하고 싶다면,딱 하나의 문장에서 출발하면 됩니다.

“90%의 결과는 10%에게서 창출되고,10%의 사람들은 90%가 하지 않는 일을 한다.”

10%와 90%를 나누는 기준은 간단합니다.10%는 90%가 하지 않은 일을 하고,90%는 10%가 하는 일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을 투자에도 적용시킵니다.

"내가 10%의 투자자가 되고 싶다면 90%의 투자자들이 하지 않는 것을 하면 된다."

대체 그게 뭐야?라는 말을 대비해서 친절하게 목록까지 만들어 보았습니다.아래의 1~4번만 반복해서 시도한다면,

어쩔 수 없이 10%의 투자자가 될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1. 책 읽기

먼저 투자 대가들의 철학과 삶을 나의 뇌에 복사 붙여넣기 해야 합니다. 투자라는 '요리'를 하기 위해지식이라는 '재료'를 수집하는 것이지요

 

2. 기초 회계 배우기

돈이 오고가는 규칙을 모른다면, 자산을 직접 크게 불릴 수 없을 것입니다. 설사 가능했더라도, 일회성에 불과하지요. 저는 이것을 '돈그릇'이 없다고 말합니다.그렇다고 전문가 수준의 회계까지는 필요없습니다. 사업보고서를 읽을 수 있을 정도의 기초 & 중급 회계면 충분합니다.

회계도 모르면서, 주식 투자로 돈을 벌겠다는 사람은 농구 규칙도 모르면서, 농구 선수가 되겠다는 사람과 같습니다.

3. 스스로의 힘으로 기업 분석하기

투자의 통제권을 철저하게 내가 소유해야합니다. 사업보고서 & 뉴스 & 애널리스트 보고서를 참고해서 내가 직접 읽고, 듣고, 분석해서 결론을 내려봐야 합니다

4. 직접 투자하기(경험 축척)

 

내가 배운 것들이 실전 투자에서 효과있는지 지속적으로 실험하고 검증하는 것입니다.이 과정에서 엄청난 레벨 업을 하게 됩니다.

1~4번을 계속 반복하기

쉽게 생각하세요. 위에서 알려드린 과정은 지금도 90%의 투자자들이 하지 않고 있습니다.그래서 당신이 단순히 몇 번 시도만 한다면 자연스레 10%의 길로 걷게되는 것입니다.

90% 사람들이 하지 않아서 당신은 하면 10%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이상 그 이하도 복잡하게 생각하지마세요.

90% 사람들은 책 읽기를 싫어하고,회계를 복잡하게 여겨, 멀리합니다.직접 사업보고서를 읽기 보다는 TV에 전문가가 나와서 종목을 집어주길 바라며

→ 참고로 이 중에 절반 이상은 투자전문가가 아니고, 종목추천 전문가입니다.

 

매일마다 성장보다는 현상유지에 큰 의미를 둡니다. 그래서 90%와 반대로 길을 걸으면어쩔 수 없이 10%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이건 제가 살아온 철학에 가깝습니다.예를 들어, 저는 10%의 투자자가 되고 싶어서90%가 전혀 하지 않는 것들을 계속 했고 지금도 변함 없이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1.

대부분의 사람들이 TV를 보거나, 휴식을 취할 때 저는 의자에 엉덩이 붙이고 책 읽기만 미친듯이 했습니다.그렇게 100권 이상의 책을 끊임없이 읽었습니다.

→ 복습으로 다시 읽은 것을 포함하면 더 많습니다.

100권의 책을 읽었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100명 이상의 성공한 사람들과 이야기했고그들의 삶에서 노하우를 전수받은 것입니다.

90%의 사람들이 책 읽기를 싫어한 탓에 저는 자연스레 넓어진 세계관으로 다른 사람들과는 차별화된 '안경'을 갖고 세상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책이 전부가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이 주변에 꼭 한 사람쯤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경험으로 깨달은 사실은 그런 말을 하는 사람 중에서는 책을 100권 이상 읽은 사람이 단 한명도 없다는 것입니다.

2.

저는 사업보고서를 제대로 읽고 분석하고 싶어서, 초보자용 기초 회계 책부터 읽기 시작해 끙끙대며실무 회계 책까지 펼쳐보며 회계를 공부했습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비전공자에 숫자를 그렇게 싫어했던 제가 주식 과외까지 하며 사람들을 가르치고 있더군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90%가 하기 싫어하는 것을일단 엉덩이 붙이고 반복해서 일어난 결과입니다.

쉽게 생각하세요. 제가 초보자 관점에서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이유는저도 생초보에서부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초보자들이 무엇이 가장 궁금하고 무엇에서 쉽게 막히는지 뻔히 예상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얼마나 단순한가요?

90%의 사람들이 지금도 전혀 하지 않고 있기에 당신은 실행만 하더라도 10%가 될 수 있습니다.적어도 제가 바라보고 있는 세상은 이렇습니다.

물론, 저는 이 말을 모든 사람이 이해할 것이라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예상컨대, 90%의 사람들은 이 글을 읽고서, "뭐야? 그래서 어쩌라고?"라는 반응을 보이며 뒤로가기를 누를 것입니다.

하지만 10%의 사람들은 분명 "아 이거다" 싶은 영감을 얻고위에 알려드린 프로세스 과정 중

→ 책 읽기 & 기초 회계 공부 & 기업 분석

하나라도 시도하며 노력해볼 것입니다.

저는 이처럼 단순함에서 정답을 찾는 사람들이 '현명함'을 이해한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이런 사람들이 스스로 투자의 통제권을 가져온다고 믿습니다.

1.투자의 통제권을 가져오면 자산이 더이상 줄지 않고 유지되기 시작합니다.

2.자산이 유지되기 시작하면,서서히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3.그렇게 90% → 10%로 서서히 환경이 변하는 것입니다.

결국 정답은 단순한 '실행'에 있으며,이것을 비로소 인정하고 행동할 때10%의 반열에 포함될 수 있는 것입니다.이것만큼은 절대 변하지 않습니다.

→ 단순함의 법칙을 받아들이세요.

이 글을 읽고 10명 중 최소 1~2명은 파레토의 법칙의 단순함을 이해해서 강력한 동기부여를 받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동기에서 멈추지 마세요.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기 때문에 며칠만 지나면 금세 잊고야 맙니다. 지금 바로, 실행해서 행동으로 옮기세요.

★★

이렇게 말만 하고 사라진다면, 의미가 없겠죠.실제로 도움을 드리기 위해, 당장 쓸모 있을 만한 투자 노하우를 한움큼 던져드리고 가겠습니다. 모두 공짜니까, 뇌로 복사 붙여넣기 해가셔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